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Jan 11. 2023

몰디브 여행 총정리 2023Ver.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잔하러 가자'라는 명대사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 꿈에 그리던 장소이자, 1순위 신혼여행지로도 손꼽히는 몰디브를 소개하겠다.


몰디브는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도 휴양을 취하러 많이 찾는 곳이다. 특유의 에메랄드빛 바다색과 몰디브를 상징하는 수상리조트, 그리고 모히또까지. 중허씨가 소개하는 몰디브 여행 기초정보, 기대해도 좋다.


1. 몰디브 입국절차


몰디브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항공권을 비롯해 숙박 예약 증명서,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몰디브 여행자 신고서, 이무가(IMUGA)가 필요하다. 다른 것들은 기본이니, 이무가(IMUGA)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자.



이무가(IMUGA)는 몰디브에 가기 위해 꼭 필요한 신고서로 몰디브 입, 출국 96시간 이내에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작성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니, 중허씨와 함께 천천히 알아보자. 신청 가이드는 링크를 통해 확인할 것.



이무가(IMUGA) 작성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나오는 첫 번째 페이지다. 화면에 보이는 New Application을 눌러 신고서 작성을 시작하자.



이무가(IMUGA)는 입국뿐 아니라 한국이나 다른 나라로 출국할 때에도 필요하니 잊지 말고 둘 다 작성하자.



몰디브에 입국할 때 작성하는 항목이다. 화면처럼 NATIONALITY 카테고리에서 KOREAN을 선택하면 된다. 다만, 텍스트가 북한과 동일하게 표기되어 있으니, 국기 모양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한다.


다음 단계에서는 입국 방법과, 비행기/배에 대한 편명, 예약번호를 적어야 한다. 이 중에서 헷갈릴만한 것들을 아래에 기재했으니 참고할 것.


1.Port of Entry : 어느 도시의 공항/항구로 들어왔는지 선택

2. Mode of Transport : 상공/해상 어떤 방식으로 들어왔는지 선택

3. Flight/Ship Number : 비행기/배의 편명 기재

4. PNR NUMBER : 비행기/배의 예약번호 기재



이 밖의 항목들은 간단하니, 질문에 맞춰서 작성하면 된다.


2. 몰디브 항공권


현재 인천국제공항에서 몰디브(말레)로 입국할 수 있는 항공편은 총 4편으로, 스리랑카항공, 대한항공, 싱가포르항공, 에티하드항공이다. 본인의 스케줄과 여건에 맞춰서 항공편을 끊자.



중허씨는 비행시간이 가장 짧은 스리랑카 항공(스리랑카 경유)을 타고 몰디브에 다녀왔다.


3. 몰디브 숙소


중허씨는 몰디브에 방문하기 전, 몰디브를 나라가 아닌 지중해의 섬인 줄 알고 있었다. 몰디브는 말레라는 도시가 수도인 국가다. 보통 일반적으로 몰디브의 모습을 떠올리면 에메랄드빛 바다와 바다 위에 둥둥 떠있는 리조트를 생각할 것이다.



그런 몰디브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말레로 입국해서 작은 스피드 보트를 이용하거나 경비행기를 타고 말레 근처에 있는 섬으로 이동해야 한다. 그래서 대다수의 몰디브 리조트가 올인클루시브 형태로 되어있다. 섬 속의 섬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조용히 휴양하기 좋을 수밖에 없는 환경이다.



중허씨가 선택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는 클럽메드 카니란 곳이다. 클럽메드는 몰디브 이외에도 해외 곳곳에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를 두고 있어, 상대적으로 이런 형식의 리조트를 잘 운영할 것이라 생각하고 선택했다.


말레에서도 30분 정도 배를 타고 가기 때문에 이동시간이 길지 않다는 장점도 있다.



좋은 숙소들은 바다 위에 떠있는 형태로 지어졌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바다가 보이고, 그 바다로 뛰어들고 싶게 만드는 풍경. 왜 신혼여행지의 1순위라고 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클럽메드 카니에는 일반적인 숙소도 있다. 보통 두 개의 방이 연결되어 있는 독채인데, 이 방들 역시 몇 발자국 걸어가면 바다가 보이는 뷰다.



클럽메드 카니의 또 다른 자랑은 수영장이다. 수영을 즐기기에 높이와 크기가 적당하고, 아이들이 놀기 편하도록 어린이 전용 풀이 마련돼있다. 선베드와 카바나도 충분히 있어서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무엇보다 몰디브 바다를 보면서 수영하는 기분이 최고다.



'몰디브' 하면 모히또, '모히또' 하면 몰디브가 빠질 수 없지 않은가. 수영장 옆에는 작은 바가 있는데, 투숙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칵테일을 무료 제공한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지상낙원이 따로 없다.



클럽메드 카니에서는 자체 운영하는 프리다이빙 포인트, 스쿠버다이빙, 제트스키, 스노클링, 패러세일링 등등 액티비티도 예약할 수 있다. 휴양뿐만 아니라 활동적인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오늘은 몰디브 여행 시 확인해야 할 입국 절차, 항공권 정보, 그리고 숙소인 올인클루시브 리조트까지 간단하게 소개했다. 사진만 봐도 당장 물속에 빠지고 싶지 않은가. 지중해 바다는 처음이라 기대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몰디브는 그 이상을 보여줬다.


휴양지를 찾고 있다면 목적이 꼭 신혼여행이 아니더라도 고려해 보자. 몰디브는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한 번은 들러봐야 할 여행지라고 생각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탈리아 보르게세 미술관 방문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