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들의 로망 꾹꾹 눌러 담은 도시, 스위스.
파란 호수 + 푸른 초원 조합의 정석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악명 높은 물가 덕에 계획 없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도 꼼꼼해지게 만드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조금이라도 알뜰한 스위스 여행을 원한다면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꼭 챙겨갈 것.
패스로 돌아보기 좋은 여행지, 예약 꿀팁 등 스위스 트래블 패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리했으니,
스위스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오늘 글에 집중할 것.
스위스 트래블 패스란 스위스를 간편하고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일종의 교통 패스권이다.
1인 최소 20만 원 이상 지불해야 하기에 타 국가의 교통패스만큼 가격이 저렴하진 않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스위스 물가를 고려하면 제법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일례로, 스위스 여행 인기 코스인 루체른 - 인터라켄 편도 티켓 비용만 약 6만 원이기 때문이다.
(스위스에서 교통비로 몇 십만 원 태우는 건 순식간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90곳 도시의 열차나 버스, 유람선을 할인가 또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스위스 여행하면 딱 생각나는 파노라마 기차도 횟수 제한 없이 탑승할 수 있다.
곱씹어 볼수록 구매하는 게 이득인 트래블 패스. 더 많은 혜택은 아래를 참고할 것.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1. 스위스 열차, 버스, 유람선 무제한
2. 파노라마 기차 무료
3. 슈탄저호른, 융프라우 등 산악 열차 할인
4. 500개 이상 박물관, 미술관, 성 무료입장
먼저,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연속 패스와 플렉스 패스로 나뉜다.
패스 사용 목적에 따라 옵션이 달라지니, 패스 구매 전, 꼭 여행 일정을 먼저 정해야 한다.
좌석 등급 역시 퍼스트와 세컨드로 나뉘는데, 퍼스트의 경우 세컨드에 비해 가용 공간이 조금 더 넓다.
비행기의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처럼 좌석 퀄리티가 확 달라지는 편은 아니니, 예산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스위스를 대표하는 작은 마을, 인터라켄. 들판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주황 지붕 풍경이 꼭 동화 같은 곳이다.
알프스 주요 정상 중 하나인 융프라우 만년설을 볼 수 있는 마을이기도 하다.
보통 융프라우를 보기 위해선 산악열차를 타고 올라야 하는데, 스위스 트래블 패스가 있다면 산악열차 티켓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디즈니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몽트뢰 시옹성. 실제로 <인어공주> 속 에릭 왕자가 살던 성의 모티프가 되었다고 한다.
아름다운 외관만으로도 방문할 가치는 충분하지만 시옹성 내부에도 볼거리가 많은 편이라고 한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루체른을 여행한다면 슈탄저호른에 꼭 가볼 것. 무려 1,800m가 넘는 산을 목조형 푸니쿨라 + 케이블카로 오를 수 있다.
삐걱삐걱 푸니쿨라 소리가 시골 마을 뷰와 어우러져 아날로그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푸니쿨라와 케이블카 역시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패스 소지자는 스위스 내 박물관, 미술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곳은 취리히에 위치한 스위스 국립박물관.
중세 시대 미술부터 고풍스러운 가구, 세월이 담긴 그 시절의 생활용품까지 하루 만에 다 보기 힘들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100%로 활용할 수 있는 여행 루트도 정리해 봤다.
몽트뢰, 인터라켄, 체르마트 등 꼭 가야 하는 여행지 위주로 동선을 짰으니 여행 계획 시, 참고할 것.
이렇게 스위스 여행을 하다 보면 산악열차, 빙하 특급 열차, 케이블카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타야 한다.
패스가 없다면 당연히 모든 티켓을 일일이 구매해야 하는데,
이런 고민마저 성가시다면 스위스 트래블 패스가 좋은 해결책이 되어줄 것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스위스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할인가로 구매하고 싶다면 KKday에서 예약할 것.
KKday에서 생애 첫 주문 시, 해외여행 전용 4천 원 할인 쿠폰도 적용할 수 있다. 쿠폰 코드 : [24APP4000]
패스의 개통 절차 및 이용법은 옵션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으니, 아래 표를 참고할 것.
인생에 한 번쯤! 을 외치면서도 낯선 스위스 여행. 트래블 패스와 함께라면 조금 더 쉬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