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Jul 01. 2024

스위스 여행이 쉬워지는 스위스 패스 가이드북

여행자들의 로망 꾹꾹 눌러 담은 도시, 스위스.

파란 호수 + 푸른 초원 조합의 정석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악명 높은 물가 덕에 계획 없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도 꼼꼼해지게 만드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조금이라도 알뜰한 스위스 여행을 원한다면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꼭 챙겨갈 것.


패스로 돌아보기 좋은 여행지예약 꿀팁 등 스위스 트래블 패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리했으니,

스위스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오늘 글에 집중할 것.


스위스 트래블 패스, 꼭 사야 할까?

스위스 트래블 패스란 스위스를 간편하고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일종의 교통 패스권이다.


1인 최소 20만 원 이상 지불해야 하기에 타 국가의 교통패스만큼 가격이 저렴하진 않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스위스 물가를 고려하면 제법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일례로, 스위스 여행 인기 코스인 루체른 - 인터라켄 편도 티켓 비용만 약 6만 원이기 때문이다.

(스위스에서 교통비로 몇 십만 원 태우는 건 순식간이다.)

스위스 파노라마 기차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90곳 도시의 열차나 버스, 유람선을 할인가 또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스위스 여행하면 딱 생각나는 파노라마 기차도 횟수 제한 없이 탑승할 수 있다.


곱씹어 볼수록 구매하는 게 이득인 트래블 패스. 더 많은 혜택은 아래를 참고할 것.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1. 스위스 열차, 버스, 유람선 무제한
2. 파노라마 기차 무료
3. 슈탄저호른, 융프라우 등 산악 열차 할인
4. 500개 이상 박물관, 미술관, 성 무료입장


스위스 트래블 패스 종류


먼저,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연속 패스와 플렉스 패스로 나뉜다.

패스 사용 목적에 따라 옵션이 달라지니, 패스 구매 전, 꼭 여행 일정을 먼저 정해야 한다.

좌석 등급 역시 퍼스트와 세컨드로 나뉘는데, 퍼스트의 경우 세컨드에 비해 가용 공간이 조금 더 넓다.


비행기의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처럼 좌석 퀄리티가 확 달라지는 편은 아니니, 예산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로 가볼만한곳

스위스를 대표하는 작은 마을, 인터라켄들판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주황 지붕 풍경이 꼭 동화 같은 곳이다.


알프스 주요 정상 중 하나인 융프라우 만년설을 볼 수 있는 마을이기도 하다.


보통 융프라우를 보기 위해선 산악열차를 타고 올라야 하는데, 스위스 트래블 패스가 있다면 산악열차 티켓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디즈니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몽트뢰 시옹성실제로 <인어공주> 속 에릭 왕자가 살던 성의 모티프가 되었다고 한다.


아름다운 외관만으로도 방문할 가치는 충분하지만 시옹성 내부에도 볼거리가 많은 편이라고 한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루체른을 여행한다면 슈탄저호른에 꼭 가볼 것. 무려 1,800m가 넘는 산을 목조형 푸니쿨라 + 케이블카로 오를 수 있다.


삐걱삐걱 푸니쿨라 소리가 시골 마을 뷰와 어우러져 아날로그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푸니쿨라와 케이블카 역시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패스 소지자는 스위스 내 박물관, 미술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곳은 취리히에 위치한 스위스 국립박물관.


중세 시대 미술부터 고풍스러운 가구, 세월이 담긴 그 시절의 생활용품까지 하루 만에 다 보기 힘들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추천 루트

© KKday 공식 블로그

스위스 트래블 패스 100%로 활용할 수 있는 여행 루트도 정리해 봤다.


몽트뢰, 인터라켄, 체르마트 등 꼭 가야 하는 여행지 위주로 동선을 짰으니 여행 계획 시, 참고할 것.

이렇게 스위스 여행을 하다 보면 산악열차, 빙하 특급 열차, 케이블카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타야 한다.


패스가 없다면 당연히 모든 티켓을 일일이 구매해야 하는데,


이런 고민마저 성가시다면 스위스 트래블 패스가 좋은 해결책이 되어줄 것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가격 / 예약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스위스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할인가로 구매하고 싶다면 KKday에서 예약할 것.


KKday에서 생애 첫 주문 시, 해외여행 전용 4천 원 할인 쿠폰도 적용할 수 있다. 쿠폰 코드 : [24APP4000]


>> 스위스 트래블 패스 더 알아보기


개통 및 이용법


패스의 개통 절차 및 이용법은 옵션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으니, 아래 표를 참고할 것.




인생에 한 번쯤! 을 외치면서도 낯선 스위스 여행. 트래블 패스와 함께라면 조금 더 쉬워질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짐 쌀 때 잊으면 안 되는 미국 여행 준비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