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행하고 싶은 필리핀'하면 가장 많이 언급되는 세부.
파란 바다와 호핑투어로 핫한 곳이다.
오늘은 세부에서 추천하고 싶은 투어를 정리했다.
낯선 여행지에서의 투어가 처음이라면 오늘 글에 집중할 것.
세부 여행에서 바다는 필수.
단순히 해변에 앉아 구경하는 것만으로는 지나칠 정도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부 바다.
특별한 체험과 함께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고래상어를 만나볼 것.
가장 먼저 소개할 투어는 스노쿨링과 호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투어이다.
총 14시간 동안 진행되는 투어이며, 4인 이상이라면 3+1 이벤트를 통해 80,000 원 이상 아낄 수도 있다.
1️⃣ 고래상어 스노쿨링
투어는 스노쿨링을 즐기며 고래상어를 만나는 메인 일정으로 시작한다.
새벽 3시부터 움직여야 하지만 픽업 차량이 투숙 중인 호텔로 오기 때문에 편하게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
고래상어를 만나는 지역까지 이동하기 위해서는 차량으로 세 시간 이상 소요되므로 이 틈에 부족한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는 게 좋다.
고래상어를 만나기 전에는 간단한 교육을 받고 바닷속으로 모험을 떠난다.
고래상어가 출몰하는 포인트에서는 성인 남성의 키를 훌쩍 넘는 고래상어를 눈앞에서 볼 수 있다.
2️⃣ 투말록 폭포
이후 아침 식사를 마치고 투말록 폭포로 이동한다.
투말록 폭포는 신비함을 담은 폭포로 필리핀 천혜의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이곳은 고요한 정취를 느끼며 아름다운 자연을 카메라로 담아볼 수 있는 코스이다.
3️⃣ 모알보알 호핑
마지막 일정은 모알보알.
점심을 간단하게 먹고 페스카도르 섬으로 이동해 수백 마리의 정어리 떼를 감상할 수 있다.
(프라이빗 투어로 진행 시 해당 구역에서 추가로 스쿠버 다이빙도 할 수 있다.)
수많은 정어리 떼와 함께 바다 수영도 즐겨볼 것.
모알보알은 바다거북의 서식지로 유명하다. 운이 좋다면 수영 중에 바다거북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가이드와 함께 안전하게 진행되니 안심할 수 있다.
KKday 고래상어 스노쿨링 투어는 험준하고 경이로운 자연을 가이드와 함께 모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한 그룹당 최대 10인까지 참여할 수 있으니, 친구들과 함께 예약하거나 각국에서 만난 참여자들과 추억을 쌓을 수도 있다.
일정이 하루를 꽉 채워 진행하다 보니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은 추천하지 않지만, 친구 혹은 커플이 참여하기 좋은 투어이다.
세부와 가장 가까운 막탄 섬을 탐험하고 싶다면 막탄 섬 호핑 투어를 추천한다.
힐루뚱안, 카오하간, 날루수안 총 세 개의 섬을 돌며 다양한 스팟에서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는 투어이다.
투어는 기본적으로 여러 여행객이 함께 움직이는 조인 투어로 진행되며, 프라이빗 투어를 신청하면 원하는 일정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다.
1️⃣ 힐루뚱안섬
투어는 오전 7시 호텔 픽업으로 시작한다.
이후 픽업 차량으로 코르도바 항구로 이동해 보트로 갈아타면 본격적인 호핑이 시작된다.
조수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힐루뚱안 > 카오하간 > 날루수안 순으로 진행된다.
해양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힐루뚱안섬은 세부의 보물창고라 불린다.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스노쿨링을 즐기며 희귀한 열대어를 만나거나 산호초를 감상할 수 있다.
2️⃣ 카오하간섬
카오하간섬은 아름다운 백사장으로 유명한데, 최근 시세이도 광고 촬영지로 알려져 많은 방문객이 많이 찾는 섬 중 하나이다.
이곳에서는 스노쿨링을 즐기거나 마을을 산책하며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3️⃣ 날루수안섬
이곳에선 몽환적인 산호초를 따라 수영하며 다양한 어종의 물고기와 바다 생태계를 두 눈으로 감상할 수 있다.
섬간 여행을 즐기다 보면 배가 고파질 것이다.
점심으로는 다양한 고기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바비큐 파티를 추천한다.
바다가 보이는 하얀 백사장에서 즐기는 바비큐, 두말할 것 없이 완벽한 식탁이 될 것이다.
오후 2시 정도에는 코르도바 항구로 복귀해 각자 호텔로 이동한다.
막탄 섬 호핑 투어는 조인 투어로 진행되지만 소수의 인원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투어는 세부의 정글 협곡을 누비며 액티비티한 모험을 즐기는 가와산 풀 캐녀닝 투어이다.
세부의 가와산은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고 있는 장소로, 아름다운 폭포와 절벽, 깨끗한 계곡이 유명한 곳이다.
1️⃣ 바디안 풀캐녀닝
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새벽 5시에 픽업 차량으로 이동한다.
이후 캐녀닝 전문 가이드와 합류해 바디안부터 풀캐녀닝을 시작한다.
캐녀닝에 필요한 장비는 모두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하지만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 때 필요한 아쿠아슈즈는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2️⃣ 가와산 폭포 다이빙
투어의 하이라이트인 가와산 폭포.
희망자는 폭포에서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폭포에서 다이빙은 의외로 찾아보기 어려운 체험이니, 웬만한 담력을 갖고 있다면 꼭 도전해 볼 것.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린 가와산 풀 캐녀닝 투어는 다른 투어와 달리 단독으로 진행되는 투어이다.
따라서 투어 인원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으니 참고할 것.
하지만 협곡과 계곡을 이동하는 투어라 노약자나 어린이는 참여가 불가능하다.
또한, 지병이 있거나 임신 중이라면 되도록 예약을 삼가는 게 좋다.
평소에 몸을 움직이며 액티비티를 즐기는 여행자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투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