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Sep 23. 2024

우동 먹으러 일본 다카마쓰! 맛집 4곳 추천

일본에서도 미식 투어 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다카마쓰.


특히 가장 잘 알려진 음식은 우동.


사누키 우동이 탄생한 곳이 바로 다카마쓰가 있는 카가와현이다.


특히 다카마쓰 시내에서 직행 열차가 있는 고토히라에서는 사누키 우동의 원조를 맛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기도 하다.


이외에도 다카마쓰에는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카페와 가성비 좋은 야끼니꾸 가게 등 맛과 분위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들로 가득하다.


에디터가 직접 다녀와서 추천하는 일본 다카마쓰 맛집지금부터 살펴보자.


1. 곤피라우동 

곤피라우동은 고토히라 시내에 세 곳의 지점이 있다.


에디터가 방문한 곳은 곤피라우동 산도점으로, 고토히라궁으로 가는 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올라가기 전 배를 채우고 출발하기 좋다.

우동의 고장, 고토히라.


그래서인지 정말 많은 우동 가게를 만나볼 수 있는데, 특히 고토덴 역과 고토히라궁 주변에서 가장 많이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단품 기준 300-500엔 선으로, 저렴한 가격에 '원조' 사누키우동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해서 기본 우동 양은 적은 편.


식사를 원하는 경우 세트를 주문하거나 튀김을 추가할 수 있다.

에디터는 새우 튀김이 올라간 우동을 주문했는데, 바삭한 새우튀김과 진한 우동 국물이 정말 잘 어울렸다.


사누키 우동 답게 면발이 두껍고 쫄깃해서 감칠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다.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인만큼 자리도 넓고 회전율이 빨라 웨이팅 없이 우동을 즐길 수 있었다.


곤피라 우동은 가성비는 물론 맛까지 훌륭한 곳이니, 고토히라에 방문했다면 반드시 맛보길 바란다.


- 이용시간 : 매일 10:00-16:00

- 주소 : 810-3, Kotohira, Nakatado District, Kagawa 766-0001 일본


2. 고토산가쿠 가이세키 

일본 100대 료칸으로 선정된 고토산가쿠 료칸.


료칸에 투숙하지 않는 관광객들도 예약하고 가이세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일본에서도 유명한 료칸인만큼 다양한 미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포근한 분위기의 좌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파티션 덕에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추천 메뉴는 코스로 나오는 가이세키 요리.


전채요리 - 고기와 생선 - 식사 - 후식 순서로 메뉴가 준비되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을 한 끼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간단한 에피타이저부터 스키야키, 카가와 현의 명물인 우동까지.


카가와 현의 자랑을 한 번에 모아놓은 느낌이었다.


계절이나 시기에 따라 메뉴가 조금씩 바뀌기 때문에 더욱 독특한 가이세키 코스요리.


한 끼는 고급스럽게 챙기고 싶다면 고토산가쿠의 가이세키 코스를 추천한다.


- 이용시간 : 매일 18:00-22:00

- 주소 : 685-11, Kotohira, Kagawa, 일본


3. 카미츠바키 카페 

곤피라궁으로 향하는 길에 위치한 카페츠바키 카페.


약 500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만날 수 있는 곳인 만큼 자연 경관이 매력적인 카페이다.

야외 테라스는 물론, 내부에서도 싱그러운 녹음을 즐길 수 있어 현지인들에게도 이미 인기가 좋은 카페.

내부 공간은 꼭 미술관을 떠올리게 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있다.


수용 공간이 넓어서 대기가 없는 것은 물론, 공간별로 다르게 꾸며져있어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간단한 샌드위치뿐만 아니라 오므라이스 등 식사도 즐길 수 있고, 파르페와 커피 등 디저트 메뉴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여름에는 복숭아 파르페카키고오리(빙수) 등 시원한 계절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 이용시간 : 매일 06:00-18:00

- 주소 : 892-1, Kotohira, Nakatado District, Kagawa 766-0001 일본


4. 로지우라 야끼니꾸  

다카마쓰 시내 리쓰린공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로지우라 야끼니꾸.


'로지우라(길 안쪽)'이라는 뜻에서 알 수 있듯 정겨운 골목 안쪽에 위치한 야끼니꾸 가게이다.


한국어 메뉴판도 있고, QR코드로 주문할 수 있어 일본어를 몰라도 당황할 필요 없다.

1인 주문도 가능해서 혼자 야끼니꾸를 즐기는 사람도 볼 수 있었던 곳이다.


가성비 역시 훌륭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높은 야끼니꾸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곳이다.

한국인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냉면 등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 메뉴도 있어 한식이 그리운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 이용시간 : 매일 17:00-23:30

- 주소 : 1-chome-2-20 Tokiwacho, Takamatsu, Kagawa 760-0054 일본




직항 항공편으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하는 카가와 현의 다카마쓰.


직통 공항버스가 있어 시내와 근교 도시로의 이동도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음식을 사랑하는 여행자라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곳이기도 하다.


카가와 현 내에서 다카마쓰와 고토히라를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함께 묶어 3박4일 여행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조금씩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하는 요즘, 슬슬 다카마쓰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가고시마 여행 기초정보, 이것만 보고 가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