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SR은 대만의 주요 도시들을 연결하는 저렴하고 빠른 교통수단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등 다양한 지역으로 향하는 직항 항공편도 있어서 대만 고속철도 THSR과 조합하면 이동 시간을 크게 아낄 수 있다.
(ex. 타이베이 in - 고속철도로 가오슝 이동 - 가오슝 out)
오늘은 대만 고속철도 예약 방법부터 찐 후기까지 정리해서 알려주려 한다.
대만 고속철도는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부터 시작해서 대만 남부 해안도시 가오슝까지 가는 열차이다.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까지 이동하거나 타이베이 근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선택이 아닌 필수.
대만 고속철도 티켓은 THSR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가능한 온라인에서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온라인에서 예약 시, 해외여행자들에게만 적용되는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우왕좌왕하지 않고 탑승할 수 있다.
또한, 예약 후 바우처에 있는 QR 코드를 제시하면 원하는 탑승 시간을 선택해 실물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다.
현재 KKday에서는 대만 THSR 고속철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할인 이벤트는 총 두 가지로, 아래를 참고할 것.
첫번째, 15% 할인
1️⃣ 상품 페이지 접속 > 두 번째 옵션
2️⃣ 출발역, 도착역 선택
3️⃣ 결제
두번째, 1+1 이벤트
(*본 이벤트는 타이중 및 타이중 남부가 목적지인 승객에게만 적용된다.)
1️⃣ 상품 페이지 접속 > 첫 번째 옵션
2️⃣ 출발역, 도착역 선택
3️⃣ 결제 페이지에서 KKTHSR24 를 입력
4️⃣ 대만 고속철도 홈페이지에서 열차 예약
1. 티켓은 항상 소지!
해당 티켓은 열차 내에서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으니 하차 시까지 계속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2. 열차 내 음식물 섭취 가능
에디터는 타이중역에서 대만 THSR 고속철도를 탑승했는데, 역사 내에 다양한 요깃거리와 도시락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 후 탑승하는 것도 좋다.
열차 내부에서는 냄새가 심하게 나지 않는 음식이라면 자유롭게 섭취할 수 있다.
대만 특산물 등 역사 내에서 판매하는 음식을 구매해서 탑승할 수 있다.
3. 연착 걱정 NO
탑승할 시간이 다가온다면, 티켓에 적힌 플랫폼 번호를 따라서 탑승 홈으로 올라가면 된다.
대만 고속철도는 무려 99.5%의 시간 엄수율을 자랑한다.
지연이나 연착으로 인한 걱정도 없어서 더욱 마음 놓고 탑승할 수 있었다.
4. 지정석 OR 자유석
대만 고속철도의 좌석은 지정석과 자유석 제도로 운영되고 있다.
지정석은 예약 시 좌석이 지정되기 때문에 탑승 시 해당 좌석에 착석하면 된다.
자유석 티켓의 경우, 지정된 자유석 칸에 탑승해 자유롭게 자리를 잡을 수 있다.
5. 넓고 편한 좌석 + 무료 와이파이
대만 고속철도의 내부는 일본 신칸센과 비슷한데, 2-3 형태의 좌석 구조이다.
좌석 간 간격이 넓은 편이라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었다.
따로 열차의 앞에 짐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캐리어나 부피가 큰 짐도 무리 없이 보관할 수 있다.
열차 내부는 넓고 깨끗하며, 전원 콘센트와 무료 와이파이도 제공된다.
좌석 옆에는 개별 창도 있어서 대만의 풍경을 감상하며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국인이 주로 여행하는 주요 도시는 대만 THSR 고속철도역과 연결되어 있다.
타이중 역의 경우에는 Xinwuri 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로컬 열차를 이용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지역에는 지하철과 버스가 잘 되어있어 뚜벅이 여행자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없이 여행할 수 없는 대만 고속철도, KKday에서 할인받고, 편하게 여행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