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고 기록하는 에디터 선명이다.
오늘은 도쿄 드럭스토어에서 추천하는 아이템을 쇼핑리스트로 정리해 봤다.
드럭스토어는 약뿐만 아니라 간식,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도쿄의 대표 드럭스토어 ‘마츠키요’를 중심으로 하나씩 소개해 보려한다.
첫 번째로 소개할 아이템은 일본 여행 필수 쇼핑리스트에 항상 들어가는 시세이도 피노 헤어팩이다.
빨간색 뚜껑에 은색 용기로 된 제품이다.
효과가 좋은 헤어팩 제품은 많지만, 피노 헤어팩은 미세한 손상모까지 케어해준다.
샴푸 후 헤어팩을 바르고 3~4분 뒤에 헹구면 확실히 머릿결이 달라진 걸 느낄 수 있다.
제형이 약간 두껍지만 발림이 좋아서 사용하기에도 편하다.
가격은 택스프리 가격으로 800엔 미만.
마츠키요는 늘 할인가가 달라지는데, 800엔 보다 더 저렴하면 고민하지 말고 구매해도 좋다.
다음 소개할 제품은 작지만 강력한 성능. 라이온 시미토리 휴대용 얼룩제거제이다.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지만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에 사용하면 순식간에 지워지는 마법의 아이템이다.
크기가 작은 것도 오히려 장점이다. 외출할 때 휴대할 수 있어서 보부상처럼 큰 가방에 이것저것 넣어 다니는 사람들에게 라이온 시미토리만큼 좋은 아이템이 없다.
크기는 작은 립밤 정도이다. 얼룩이 묻은 부분에 톡톡 두드려서 사용하면 된다.
가격은 엔화로 300엔 미만. 여러 개 사도 부담 없는 가격이라 회사나 학교에 기념품으로 가져가기 좋다.
클래식 중의 클래식! 다음 추천할 제품은 이온 음료의 대명사인 포카리스웨트 분말이다.
한 상자에 5개의 분말 팩이 든 제품이다.
분말로 된 포카리스웨트는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포카리스웨트를 제조할 수 있어서 야외 활동 시에 굉장히 편리하다.
제조법도 간단하다. 550ml~1L 사이 물에 분말을 넣고 흔들거나 저어주면 순식간에 포카리스웨트가 완성된다.
한국에도 간혹 판매하는 곳이 있지만, 일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비싸다.
마츠키요 기준 한 패키지의 가격은 무려 360엔. 물만 있으면 6~7병의 음료수를 제조할 수 있다.
가볍게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특히 더 추천하는 제품이다.
화장품이나 영양제는 국내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감기약 등 일본 약제는 반드시 일본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루루어택 IB 에스는 목 감기약으로 추천하는 제품이다.
봄, 가을철 기온차로 목감기에 걸리는 사람들 많다.
루루어택 목 감기약은 목감기 초기에 먹으면 금세 증상이 사라질 정도로 효과가 빠른 약이다.
가격은 30정 기준 1880엔. 하나 구비해놓고 있으면 1년에 한번은 반드시 사용한다.
특히 목감기에 쉽게 걸리는 편이거나 말을 계속해야 하는 직업을 가졌다면 하나쯤 구매해 보는 걸 추천한다.
다음 소개할 제품은 일본 컵라면의 대명사인 닛신의 시푸드 컵누들이다.
닛신의 대표 상품인 컵누들 시리즈 중에서도 시푸드는 꾸준한 인기를 자랑한다.
컵누들은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드럭스토어에서는 편의점에서 파는 컵라면은 물론, 쉽게 볼 수 없는 컵누들도 볼 수 있다. 단순히 양만 많은 게 아니다.
이번에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컵누들 PRO라인이다.
크기는 일반 컵누들과 같지만 면을 제외한 내용물이 약간 더 많고, 고단백&저당으로 나온 제품이다.
건더기가 더 많은 편이라 젓가락으로 하나씩 집어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격은 210엔. 일반 씨푸드 컵누들을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가격과 비슷하다.
컵라면을 조금 더 건강하게, 그렇지만 맛있게 먹고 싶다면 추천하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은 일본 MZ들의 인생픽, 사나 두유 아이크림이다.
일본에서 인기가 많아져서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소문난 화장품이다.
만성 다크서클 때문에 늘 고민이라면 주목하기 바란다.
다크서클 개선은 물론, 미백과 잡티도 잡아주는 아이템으로 유명하다. 적당량을 눈 밑에 바르고 손으로 문질러주면 끝이다.
용량이 큰 편은 아니지만 가격은 개당 900엔 미만으로, 여러 개 구비해두는 걸 추천한다.
다양한 아이크림 제품군이 있지만 가장 추천하는 제품은 4in1 아이크림이다.
도쿄를 여행하다 보면 한국의 올리브영만큼이나 쉽게 볼 수 있는 마츠키요.
조금씩 재고와 가격을 확인해두었다가 한 번에 구매해서 텍스프리까지 받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