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이 예쁜 국내 겨울여행지 4

by 케이케이데이 KKday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며 겨울이 다가오는 게 느껴지는 요즘.


'겨울'하면 추위가 떠오르지만, 그래도 겨울에만 느낄 수 있어서 특별한 것들도 존재한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인데, 12월과 2월 사이에는 국내 곳곳에서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늘은 겨울 감성 가득한 국내 겨울여행지 4곳을 소개한다.


제주 섭지코지

1_brunch.jpg

산, 바다와 맞닿아있음에도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휴양지 제주도.


하지만 산악 지형이 많은 제주도는 그만큼 강설량도 많은 편이라 바다와 눈이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2_brunch.jpg
3_brunch.jpg

대표적인 곳이 바로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제주 동쪽 끝에 위치한 해안절벽인데, 겨울철 바다와 눈이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4_brunch.jpg

섭지코지의 높은 지대에서는 눈이 내려 해안선과 능선이 하얀 눈으로 덮인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전망대 등 높은 곳으로 오르는 길은 미끄러울 수 있으니 항상 주의 필수.

5_brunch.jpg

섭지코지에는 일본의 유명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글라스 하우스, 유민미술관 뿐만 아니라 아쿠아플라넷 수족관 등 다양한 문화공간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도 정말 좋은 곳이다.


설경도 구경하고, 따뜻한 실내에서 포근한 추억도 쌓아보길 바란다.


# 제주 아쿠아플라넷 예약


정선 나전역

6_brunch.jpg

정선은 강원도에서도 다소 덜 알려진 여행지인데, 생각보다 고즈넉한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정선의 경우 스키장으로 유명할 만큼 강원도에서도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다.

7_brunch.jpg
8_brunch.jpg

이제 더이상 운영하지 않는 나전역. 나전역은 하얀 눈이 더해질 때, 더욱 감성적으로 변한다.


실내는 카페로 운영되고 있어서, 따뜻한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설경을 구경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공간이다.

9_brunch.jpg
10_brunch.jpg

옛 철길 위에서 시간이 멈춘 듯한 정선 나전역. 역장 옷을 입고 사진을 찍으며 옛 철길과 역사의 풍경을 그대로 만나보길 바란다.


영월 선돌

11_brunch.jpg
12_brunch.jpg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독특함. 강원도 영월의 선돌은 선돌은 영월 강변에 위치한 거대한 바위이다.


이 거대한 바위가 마치 선인처럼 서있어서 더욱 독특하게 보이는 곳이다.

13_brunch.jpg

영월 선돌은 모든 계절이 아름답지만,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겨울이다.


겨울철 산 위와 선돌에 소복하게 눈이 덮이면 더욱 드라마틱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14_brunch.jpg
15_brunch.jpg

가장 추천하는 시간대는 일몰 시간대로,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멋진 노을과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선돌은 영월 선암사와도 가까워 함께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

16_brunch.jpg
17_brunch.jpg

여름철 물놀이 명소로 가장 유명한 서천 춘장대. 하지만 겨울에는 '반전 매력'을 만날 수 있어서 겨울에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이다.


겨울에는 인파가 줄어들어 더욱 한적한 해수욕장의 만날 수 있다. 모래사장 위로 소복하게 쌓인 눈, 잔잔한 파도는 꼭 영화 속 한 장면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18_brunch.jpg

게다가 서해인만큼 멋진 일몰도 빼놓을 수 없는데, 눈 위로 황금빛 노을이 내리는 모습까지 감상할 수 있어 잊을 수 없는 풍경을 만날 수 있다.

19_brunch.jpg
20_brunch.jpg

춘장대 해수욕장 근처에는 서천 마량포구와서천 국립생태원 등 다양한 관광 명소도 함께 방문하며 풍성한 겨울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눈이 온다면 꼭 방문해야 할 국내 여행지 네 곳. 제주 섭지코지, 정선 나전역, 영월 선돌,그리고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만큼 겨울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명소들이다.


KKday에서는 섭지코지 아쿠아플라넷 등 다양한 입장권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설경 여행지와 함께 방문한다면 꼭 체크할 것. 올 겨울은 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는 겨울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21_brunch.jpe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025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