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겨울방학 시즌에 가면 좋을 1월 국내여행지 4

by 케이케이데이 KKday

'겨울'하면 보통 춥고 삭막한 느낌이 들지만, 의외로 기암괴석과 폭포가 어우러지는 빙벽부터 샛노란 유채꽃까지 다양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계절이다.


오늘은 한해를 시작하는 1월에 겨울의 매력을 오롯하게 느낄 수 있는 국내여행지를 추천한다.


1. 완주 소양고택

1-1.jpg

겨울에 조용히 사색을 즐기기 좋은 장소를 추천하자면 ‘고택’이 빠질 수 없다. 소양 고택은 철거 위기에 놓인 180여 년 된 고택 세 채를 해체 및 이축해 만든 곳이다.

1-2.jpg

완주 위봉산 인근에 위치해 자연 풍경을 둘러보며 휴식하기 좋은 공간이다. 긴 시간 동안 문화재 장인들의 손을 거쳐 그대로 복원한 만큼 한옥의 멋과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1-3.jpg

카페, 플리커 책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함께 운영 중이라, 향기로운 커피와 함께 한 해의 시작을 맞을 수 있을 것.

1-6.jpg

두베 카페에서는 정갈한 아침상도 받을 수 있는데, 한식 메뉴로 차려지는 한상 퀄리티가 제법이니 조식도 꼭꼭 챙겨 먹는 것을 추천한다.

1-4.jpg

한옥 숙소는 제월당, 혜온당, 후연당, 가희당, 서연당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1-5.jpg

소양고택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두베 카페와 플리커 책방 등 부대시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완주에서 조용히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을 원한다면 잠시 들러보는 건 어떨까.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472-23


2. 제주 짱구네 유채꽃밭

2.jpg

제주도의 겨울을 알리는 유채꽃. 보통 유채꽃은 봄의 꽃으로 유명하지만, 제주도의 유채꽃은 1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그 아름다운 노란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특히 성산일출봉 주변에는 다양한 유채꽃밭이 조성되어 넓은 지평선 가득한 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2-2.jpg

대부분 유채꽃 밭의 입장료는 1천 원~2천 원으로,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대신 일반 노지 유채꽃밭보다는 관리가 잘 되어있고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서 유채꽃과 함께 사진을 남기기 가장 좋은 장소다.

2-4.jpg

따듯한 기후 덕분에 1월에도 유채꽃을 만날 수 있는 제주. 한겨울에도 꼭 봄이 찾아온 것 같다.

2-5.jpg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 한 유채꽃밭은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완벽한 장소이니 꽃과 산, 푸른 하늘과 함께 꼭 사진을 남겨보자.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1021


3. 철원 비둘기낭 폭포

3.jpg

겨울철이 되면 고드름과 얼음 폭포가 생기는 철원 비둘기낭 폭포. 푸른빛 물색과 어우러져 고드름과 눈의 색깔이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3-1.jpg

비둘기가 숨어 쉬는 곳이라는 이름답게 동그란 웅덩이가 인상적이다. 이러한 풍경 덕분에 드라마 <도깨비>, 영화 <늑대소년>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의 배경이 되었다.

3-3.jpg

보통 폭포는 높은 곳에서 아래로 떨어지는데, 용암 협곡에 형성되어 아래로 내려가는 모양이라 더욱 독특하다.

3-4.jpg

폭포 주변을 자세히 보면 동그랗게 잘려나간 듯한 모양이라 더욱 신비감을 자아낸다. 비둘기낭폭포는 수량에 따라서 풍경이 다를 수 있어 강수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가장 추천한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4. 충주 게으른악어

4-2.jpg

캠핑 장비 없이 겨울 캠핑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충주에 위치한 게으른악어는 어떨까.

4-3.jpg

실내는 카페로 운영되고 있지만, 야외에서는 버너에 캠핑 라면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가성비 좋게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단, 캠핑 라면은 야외에서만 가능)

4-4.jpg

라면 이외에도 햇반이나 김치 등 반찬류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 간단한 식사를 하기도 좋다. 겨울철에는 담요도 대여하고 있어서 야외임에도 춥지 않게 라면을 즐길 수 있다.


좌석은 충주호 뷰를 따라 다양한 테라스 좌석이 있어 자리를 선점하기 어렵지 않다.

4-6.jpg

게으른악어는 악어봉 등산로 입구 주변에 위치한 만큼 접근성도 좋다. 야외에는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서 충주호 뷰를 배경으로 특별한 사진도 남길 수 있을 것.


-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살미면 월악로 927




생각보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가득한 겨울은 차가운 공기 속에서도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특별한 순간들을 선사한다.


겨울이기에 더욱 설레는 것들이 있는 만큼, 조용한 한옥에서의 사색, 겨울 폭포의 신비로움, 흐드러진 유채꽃, 따뜻한 겨울 캠핑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여행지들이 여러분의 새해를 더욱 빛나게 해주길 바란다.


무엇보다 이번 겨울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국내 겨울여행을 꼭 떠나보자.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해돋이 보러 가자! 일출 명소 BEST 5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