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경한 May 19. 2023

분명 달려서 도망쳤는데 다시 너에게로 왔다

너와의 거리는 직선이 아니라 원이었나보다

닿아있으면

서서히 녹아내리는 내 모습이 안쓰러워

바로 보이는 방향으로 무작정 내달렸다

지친 몸과 다친 마음으로 네 생각이

차츰 사라지는 듯했다


달리고 또 달리고 다시 달렸다

주위의 아름다운 풍경을

미쳐 볼 새도 없이 전력을 다했다

얼마나 뛰었을까

완전히 풀어진 몸과 헤쳐진 마음을

챙겨 안고 끝이겠거니

그렇게 믿었다


지친 몸을 이끌고 터벅터벅 걸었다

물 한 모금 마실 여유도 없이

달린 그 기나긴 길 끝에

잘 웃고 잘 울던 네가 서 있었다


직선의 길인 줄 알았던 단순해 보이는 그 길이

빙글빙글 돌아 다시 너에게로 돌아오는

너를 향한 애달픈 내 마음이었음을


깨달았음에도 나는 다시 달릴 수밖에 없었다

다시 마주한 너의 시선은 날 향하지 않았기에

그토록 그리던 너의 마음은 싸늘히 식었기에


너와 함께 던 나의 마음은 언제나 둥글었기에

너에 대한 내 마음은 날카로운 직선이 될 수 없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리도 그립더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