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루나 Jun 16. 2021

백수

다시 한번 백수

코로나 시대에 백수가 되어버렸다.


인생은 한 치 앞도 알 수 없다고 하는데, 온몸으로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새로이 입사할 회사에 오퍼레터가 오기 전에 기존 회사를 그만두었다.

한국 사장님 승인까지 난 상황이고 연봉 협상까지 진행되고 있어서 당. 연. 히 합격할 줄 알았다.

글로벌 회사라 해외 승인까지 나는 과정에서 나는 홀드 상태가 되었다.

사실상 언제 풀릴지 모르는 상황이니 “취소”라고 보아도 무방한 상태인 것이다.


너무도 가고 싶었던 회사였고

또 이미 흔들린 마음을 잡기가 너무 힘들다.

나를 걱정해주는 주변을 걱정시키고 싶지 않아서 오늘도 불안한 내 마음을 숨기고 웃어본다.


지금의 이 순간이.

내가 훗날 돌이 켜봤을 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과정이길.

작가의 이전글 꽃잎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