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금 Jul 10. 2023

내 인생을 바꾼 모든 출발점<16년 차 월급쟁이 2년


낙숫물님이 지은 <16년 차 월급쟁이 2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실천 독서법> 책을 읽고 있습니다.


"나는 눈이 아닌 몸으로 책을 읽는다!"

독서는 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독서란 책을 읽고, 그 정보를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다. 실제 독서를 통해 삶의 변화가 있었고, 그 변화의 과정을 책으로 담아냈다.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이유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해답을 찾아주는 책이다.


낙숫물님이 독서를 통해 이룬 기적들


첫째, 인생의 꿈을 찾고 목표를 달성해 가고 있다. 만들어진 세상에 갇혀 기계같이 살아왔다. 그런데 책을 만나 내가 어떤 존재이며, 살아가는데 무엇이 필요한지 알게 되었다. 어떻게 해야 할지도 깨닫게 되었다. 진짜 내 인생을 찾게 되었다.


둘째, 돈 버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 돈을 벌었다. 경제 서적을 읽으며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몇 마리 잡아보기도 했다. 든든한 스승이자 조언자인 책이 있어 두렵지 않다.


셋째, 자신감이다. 독서량이 늘면서 기적들이 직장 생활에 찾아왔다. 보고서 작성도 수월해졌다. 업무에 다양하게 활용이 되며 자신감이 생겼다. 경제뿐 아니라 다양한 지식들은 직장 생활에서의 내 눈높이를 경영자의 수준에 갖다 놓았다. 원만한 인간관계로 스트레스 제로 상태를 유지할 수도 있다. 독서는 내가 당당하게 나설 수 있도록 나를 믿어주고, 지원해 주는 부모와 같은 역할을 해 주었다.


넷째, 소소한 작은 행운의 선물들을 매일 받게 해준다. 책에서 알려준 대로 실천했더니 건강이 더 좋아졌다. 경제, 건강 등 좋은 정보들을 지인들과 나눔으로써 더 큰 행운으로 받고 있다.



낙숫물님의 실천 독서법  

1. 하루 세 권 읽기- 책을 장소에 따라 상황에 맞게 읽는 것이다. 화장실에서 읽는 책, 출퇴근할 때 읽는 책, 잠자기 전에 읽는 책, 집중하며 독서할 때 읽는 책등이다.  

2.한 분 야당 20권이 기본 - 책을 한두 권 읽는다고 수준이 높아질 거라 기대하면 안 된다. 수준이 비슷한 책만 읽어서도 발전이 없다. 자신의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점점 높여라. 

 3. 2-2-2 법으로 전문가 되기- 두 번 반복해서 읽고, 두 번 필사하고, 두 번 복습하는 것이 나만의 독서법이다. 반복 독서법이 더 빨리 전문가로 만들어 줄 것이다.  

4. 독서 계획 작성하기- 하루 독서 가능한 시간을 나눈다. 출퇴근, 점심, 퇴근 후로 나눈다. 하루에 읽을 수 있는 페이지를 정하고 한 달 계획을 세운다. 다음 달에 읽을 책을 미리 준비한다. 자신의 독서 능력에 맞게, 책의 종류에 맞게 계획을 세운다.  

5.독서 리스트 만들기 - 제목, 기간, 저자, 평점, 내용을 기록해라. 읽었던 책의 내용을 중요한 단어로 정리해두면 책을 찾을 때 도움이 된다.  



책을 읽기만 하고 자신의 삶에 적용시키지 않으면 안 읽는 것과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머릿속으로 만 실행을 하고 현실에 적용을 못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반성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책을 읽으며 꼭 한 가지라도 저의 생활에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낙숫물님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더 열심히 독서를 하고 실천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도발적인 자기 계발서 <마크 맨슨 신경 끄기의 기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