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당신, 방 공기는 안녕하신가요?

꼬날님, 이거 방에 꼭 놓아 두세요!!!


몇 년 전 부터 미세먼지 문제에 엄청 큰 문제의식 갖고 계신 체스터님이 실내 공기측정기 어웨어 민트를 선물해 주셨어요.    와~  감사해요. 


이렇게 생겼어요.  기대보다 예쁜 디자인!


사실 저는 심한 알러지 비염에 아토피가 있어서 언제나 주변 환경을 안정되게 만들어 놓는 데에 관심이 많아요. 한 번 비염이 심해지면 재채기가 심해지고, 열이 나고, 두통에 몸살 기운까지 겹쳐서 컨디션이 엉망진창이 되기 때문에, 언제나 1순위는 컨디션을 잘 유지하며 지내는 것에 집중하는 거에요. 그래서 안 그래도 얼마 전에 어웨어 민트가 출시될 거라는 이야기를 듣고, 하나 꼭 구입해 놓으려고 했었죠. 


어웨어는 디자인과 기능에 따라 몇 가지 라인업이 있어요. 오리지널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어웨어, 아이방에 놓기 좋도록 리디자인한 어웨어 베이비, 그리고 어웨어 민트까지..    모두 하나의 앱으로 연결해 관리할 수 있어요. 


어웨어 민트를 설치한 후,  원래 내려 받아 놓았던 앱에 연결하는 과정은 무척 간단했어요. 앱을 오픈하면 블루투스로 주변에 있는 어웨어를 찾아 내고요. 이후에 앱 내 가이드 메뉴에 따라서 설정을 진행하면 끝.


와이파이 등을 설정하고 나면, 나에게 맞는 환경을 설정하도록 안내해요.  저는 사용하는 장소는 집 >> 침실 로 설정했고요.  알러지 비염이 있는 만큼 Allergy 메뉴로 설정해 놓았어요.    제 방의 이름은 꼬나룸!!  ㅎㅎㅎ 


설정을 마치고 나면, 어웨어가 알려 주는 공기질 측정 항목에 대해서 자세한 안내가 나와요. 온도(Temperature), 습도(Humidity), 화학물질(Chemicals)



PM2.5 는 초미세먼지를 측정해 주는 항목이에요.  그리고 전체적인 항목들을 종합해 현재 내 방 공기의 질을 어웨어 스코어로 알려 줍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과정을 통해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가 되면 아래와 같이 예쁜 화면이 나타나요.  ㅎㅎ  이 디자인 넘나 맘에 들었음. 




86점

다행히 꼬나룸의 공기 점수는 아주 나쁘진 않았어요.  어웨어 민트를 설치하고 나니, 지속적으로 방안 공기질에 대한 알림을 보내 주네요. 점수가 좋지 않은 항목에 대한 개선점도 알려 주고, 점수가 좋아지면 좋아졌다고 알려 주고요. 


설치 하루 후 포스팅  Update


근데 시간이 갈 수록 꼬나룸의 점수가 떨어지는 중.   아마 시간이 가면서 점점 더 정확한 데이터가 쌓여 가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꼬나룸에는 사실 별로 크지 않은 방에, 커다란 TV에 노트북 2대, 네이버 웨이브랑 카카오 미니 같은 기기들이 잔뜩 모여 있어요. 어쩌면 공기 점수 높이기 위해서는 저와 친한 이 친구들을 좀 따로 헤쳐 놓아야 할 지도..  ㅎㅎ 


꼬나룸의 습도가 낮다고 하고, 미세먼지 점수가 나빠져서 얼른 가습기를 켜고, 공기청정기를 가동시켜 놓았어요. 어서 다시 좋은 점수로 올라 가길 기대하며 - <꼬날이 간다> 56번째 brunch. 끝. 

작가의 이전글 창업가와 일하는게 행복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