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마스크 대란이다
만약 지금 내가 마스크 업체 사장이라면?
1. 기존 가격 그대로 판매하면서 이를 계기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고 장기적인 이익을 도모한다.
2. 이건 일생 다시 오지 않을 기회이므로 눈 딱 감고 한몫 챙긴 이후 그 돈으로 더 좋은 일을 하면 된다.
마스크 판매량 10만 장 기준
기존 : 300원 x 10만 장 = 3,000만 원
현재 : 2,000원 x 10만 장 = 2 억 원
추가 수익 : 2 억 원 - 3,000만 원 = 1억 7,000만 원
(마스크 단가는 MBC 보도 기준)
마스크 업체 사장들은 왜 장기적인 관점의 경영을 안 할까?
제품의 중요도에 따라 분류, 제품에 대한 중요도가 낮고, 값이 싸며, 상표 간의 차이가 별로 없고, 잘못 구매해도 위험이 별로 없는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이나 정보처리 과정이 간단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제품을 말한다.
출처 : 저관여 제품 네이버 지식백과, New경제용어사전
그럼 어쩔 수 없는 거야?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투표적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