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댓글 1 공유 브런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어쩌다 여행, 스페인-포르투갈
by 클룩 Klook Oct 10. 2017

나의 포르토 숙소,
유어스 게스트하우스

고양이 Tico와 함께



이틀 밤을 묵었던 나의 포르토 숙소,

유어스 게스트하우스 포르투(YOURS GuestHouse Porto)!

혼자 방 하나를 써도 많이 비싸지 않고, 역에서 가깝고, 조식도 주니 이만한 곳이 없겠다 싶어 예약했으나... 역에서 가는 길이 모두 오르막일줄은 몰랐다... 드높은 언덕길을 캐리어 끌고 낑낑 올라 도착.

입구는 작지만 안쪽 깊이 식당 공간이, 위쪽으로 쭉 여러 개의 방이 마련돼 있었다. 조식은 숙박 손님 전용으로, 그 외의 시간은 레스토랑으로 운영하는 것 같았다.



나의 방, 더블룸. 1인실 가격이라고 쳐도 비싼 편은 아니었다.방에 꽉 들어차 있지만 그만큼 아늑한 방 침대! 하루 종일 걷다 돌아온 몸을 뉘여 푹 쉬기에는 완벽했다. 방음도 잘 되고 온도도 딱 좋고! 침대 옆 벽 공간엔 물과 컵, 성경, 전등만 깔끔하게 놓여져 있고, 반대쪽엔 거울, 옷장 정도가 끝인 작은 방. 바닥에 캐리어 펼쳐 놓고 혼자 침대에 뒹굴거리며 놀기에 좋았지만 둘이 묵었다면 아무래도 많이 작았겠지.


침대는 그렇다치고, 욕실겸 화장실이 너무 넓고 깨끗하고 예쁜 게 좋았다. 평소 나는 숙소의 생명은 욕실이라고 생각해왔다. 심지어 욕실만 깨끗하면 거기서도 이불 깔고 잘 수 있는 사람이다.





잔디 마당이 있는 포르토 숙소

이 곳을 예약하기로 결심한 결정적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 잔디 마당. 여기서 내려다보면, 포르토 시내가 한 눈에 보인다. 맑은 날은 왜 그랬는지 그저 홀려서 바라보느라 사진을 남기지 못하고 마지막 날 한 장 겨우 남겼지만, 언제 바라봐도 아름다웠다.


체크인 후 방을 확인하고 식당쪽으로 나왔더니 상냥한 주인 분이 웰컴 드링크를 고르라 하여 냉큼 와인 한 잔을 부탁드렸다.식당 바깥 마당에 앉아 하늘을 보며 와인을 마셔보려..는데 주변이 웅성웅성.





이 숙소의 진짜 주인

아까 만난 분이 주인인줄 알았는데 진짜 주인장이 따로 있었던 것 같다. 옆 테이블을 어슬렁거리며 냐옹냐옹 시끄럽게도 인사를 나누던 이 집의 고양이. 손님들 모두 이 아이를 귀여워하느라 들떠있는 중. 


내 차례가 돌아왔다.묻지도 않고 의자에 냉큼 올라 앉으시더니 무언가를 간절히 원하는 눈빛을 보내온다...


미안합니다...
내가 가진 건 와인 한 잔 뿐.


먹을 것을 갖고 있지 않았던 스스로에게 잠시 죄책감을 느끼는 시간을 가져야 했다. 대답을 알아 듣기라도 했는지 다시 폴짝 내려가 옆 테이블을 노린다.





현지 호텔 뷔페 느낌의 무료 조식

이 숙소가 좋았던 두 번째 이유, 무료 조식! 현지 호텔 뷔페식이라더니 깔끔한 메뉴들 중간에 에그타르트가 끼어 있다. 테이블보까지 이렇게 예쁠 일이냐구. 많지 않고 간단했지만 그만큼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조금씩 먹기 좋았던 메뉴들. 이런 아침 식사를 마주하고서야 내가 외국에 와 있구나, 실감이 든다.


둘째날의 아침. 식성은 줄어들지 않는다. 포르투갈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직접 짠 오렌지 주스가 포인트.


손님들이 식사하는 시간이면 어김없이 외출 금지령을 받았던 그/그녀. 이름이라도 물어볼 것을. 숙소 후기여야 하는데 왠지 고양이 영접 후기에 가까운 글이 되어버렸다.


이름을 나중에 구글링으로 알아냈다!
Tico, 티코라고 하는구나... 흐흐:)


유어스 게스트하우스 포르투
(YOURS GuestHouse Porto)

체크인 시간 : 14:30 ~ 23:00
체크아웃 시간 : 11:00



여행에 애정 가득한 에디터들의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에서 연재하는 글입니다.

매주 화요일 스페인-포르투갈 여행기 보러 오세요.

편하게 보시려면 '구독하기'를 꾸욱.



keyword
magazine 어쩌다 여행, 스페인-포르투갈
전세계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의 진짜 여행 이야기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