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룩 KLOOK Aug 30. 2017

카페 투어의 마지막,
도쿄의 카페 두 곳

소조 커피 스토어&패스(PATH)

안녕하세요, 경주 이씨 에디터입니다.
오늘은 카페 투어 마지막 편을 들고 왔습니다.


힙스터들의 천국, 도쿄

일본은 사실 제일 가까운 나라이지만... '나중에도 쉽게 갈 수 있겠지'라고 생각해서 미뤘었는지, 여행을 시작한지 꽤 시간이 흐른 뒤에야 갔어요. 그리고 그 시간 덕분인지, 나름 제 취향의 여행 방법을 찾은 뒤였죠. 때문에 도쿄 여행에서도 힙한 카페, 맛있는 커피를 기대했습니다.




SHOZO COFFEE STORE

소조 커피 스토어

address : 〒107-0062 Tokyo-to, Minato-ku, 港区Minamiaoyama, 3丁目13
hours : 월, 수-금 09:30-18:00, 토-일 11:00-18:00, 화요일 휴무

도쿄 오모테산도의 좁은 골목, 아주 작은 카페 하나가 있답니다. 뭐 워낙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아실 거 같아요! 사실 제가 추천하는 대부분의 곳들이… 엄청 유명합니다 하하하…


이곳은 겨우 3-4명의 손님이 앉을 수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카페를 찾은 사람들의 화 소리원두 갈리는 소리, 정성스럽게 커피를 내리는 소리하나하나 들리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요즘 제가 즐기는 모험(?)은  맘에 드는 카페에서 묻고 따지지 않고 ‘원두사기’인데, 그렇게 사게 된 원두가 맛있으면 그 다음부터는 어떻게든 구하려고 용을 쓴답니다... 소조 커피도 원두 맛이 너무 좋아서 도쿄 가는 모든 지인에게 원두 부탁을 하고 있어요!
도쿄 가시는 분은 모두 친구… 원두 친구…
우린 친구 위 아더 월드



TIP

소조 커피 스토어 옆집은 블루바틀!  그리고 그 근방에는 인스타에서 핫한 ‘카페 키츠네’도 있답니다.
커피덕후, 카페덕후님들 1일 3잔 정도 가뿐하시죠?





PATH

패스

address : 〒151-0063 Tokyo-to, Shibuya-ku, 渋谷区Tomigaya, 1-44-2 A-FLAT
hours : 화-일 08:00-15:00 18:00-24:00, 월요일 휴무

이곳은 사실 정보 없이 무작정 일행을 따라 들어간 곳인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카페 중 하나가 됐어요. 일본 특유의 정갈함이 카페 분위기와 커피에도 묻어나 있어 신기했답니다.
커피 맛도 좋지만, 이곳의 빵은 정말 잊혀지지 않네요….


도쿄 주요 여행지와는 조금 떨어져 있고, 조용한 동네에 위치해 있지만, 도쿄 감성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



TIP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곳의 베이커리는 꽤 유명해요!
오픈하고 나서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가 지나면 대부분의 베이커리가 품절!
일찍 일어나는 새가 피곤하긴 하지만, 맛있는 빵을 하나라도 더  먹을 수 있어요.





지극히 개인적이고 지극히 취향 타는 경주이씨 에디터의 추천 카페 시리즈 끝!
다음편에서는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투어를 소개해보겠습니다요!

요즘 자유여행에 투어 하나씩 추가하잖아요? 그게 트렌드잖아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제발~






여행에 애정 가득한 에디터들의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에서 연재하는 글입니다.

매주 수요일, 띄엄띄엄 44개국 여행기를 보러 오세요!

편하게 보시려면 '구독하기'를 꾸욱.



매거진의 이전글 뉴욕 여행, 놓치지 말아야 할 카페 두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