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KEEP LOOK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클룩 KLOOK Nov 22. 2017

나만 알고 싶은 타이페이의 숨겨진 카페

Coffee Lover’s Planet


요즘 대만에서 커피 매니아들뿐만이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캔커피를 세계 최초로 만든 일본의 UCC에서 운영하는 카페다. 나만 알고 싶은 대만 타이페이의 숨겨진 카페, Coffee Lover's Planet을 소개한다.



Coffee Lover's Planet

Coffee Lover’s Planet은 대만에 총 2곳(타이페이, 신주)의 지점이 있다. 대만을 찾는 한국 관광객에게 접근성이 좋은 곳 한 곳을 뽑으라면, 타이페이 시내의 중샤오둔화(忠孝敦化) 역 근처의 SOGO 백화점 지하 1층 매장이다. (한국인들도 많이 알고 있는 대만의 교보문고, 성품서점(=청핀서점) 둔화점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다. 성품서점 둔화점은 24시간동안 영업하는 서점으로도 유명하다)


사진 출처 : UCC Coffee

대만의 카페 이지만, 의외로 일본 UCC 커피라는 회사에서 운영을 하고 있다. UCC 커피 얘기를 잠깐 하자면, UCC는 Ueshima Coffee Company(UCC上島珈琲株式会社)의 약자로 1933년에 설립된 일본 고베 소재의 커피 회사이다. 하와이에 코나 커피 농장을 소유하고 있기도 하고, 세계 최초로 캔커피를 만든 회사로도 유명하다. (참고로 고베에는 UCC가 운영하는 커피 박물관도 있다)



매장 앞 카운터. 흡사 카페가 아닌 바 같은 느낌이 물씬 든다. 이곳은 다른 일반적인 카페와 달리 메뉴판이 한눈에 보이지 않는다. 당황하지 말고, 카운터 옆 쪽에 있는 메뉴판과 Flavor Wheel을 찾아보자.


대만 여행 갈 땐, 클룩 KLOOK!



이렇게 봐서는 어떤 원두가 좋을지 감이 오지 않을 수 있다. 특히 원두마다 가격 차이가 꽤 커서, 뭔가 신중하게 골라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래서 준비되어 있는 Flavor Wheel! Flavor Wheel을 통해 각 원두들이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중국어로 되어 있지만, 자세히 보면 아래에 작게 영어로도 쓰여 있어서 원두를 선택하기에 아주 어렵진 않다. 원두 고르는 것이 어렵다면 직원의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메뉴판 뒤 쪽에는 직접 향을 맡아볼 수 있고, 원두 모양도 직접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있다. 다양한 원두가 준비되어있어 취향저격 원두를 천천히 골라보는 재미가 굉장하다. 특히 남미 쪽은 온두라스, 파나마 등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나라들의 원두들도 있고, 대만 아리산 원두도 만나볼 수 있다.



그래도 결정이 힘든 사람들을 위해 일반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등도 있고 Single Origin(단일 원두)나 블렌드 또한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사실 이 쪽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한 편)


타이페이 여행 갈 땐, 클룩 KLOOK!


커피의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커피 추출 방식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물론 커피 추출 방식을 잘 몰라도 괜찮다. 원두마다 추천하는 방식이 따로 표시되어 있고, 필요하면 직원의 추천을 받아도 좋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커피의 경우, 콜드 브루나 워터 드립으로 마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한다. 원두와 추출 방식을 고르면 이렇게 바에서 곧바로 커피를 내려준다. 



커피가 내려지는 동안 뒤쪽의 로스팅 공간을 구경해보길 추천.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로스팅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고 하니, 커피 로스팅이 궁금하다면 오후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팁.



직접 고른 원두와 추출 방식으로 내려진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커피 가루까지 함께 제공돼 향을 즐기며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커피 모양 네임택에 커피에 대한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도 적혀있지만, 안타깝게도 네임카드는 중국어만 제공된다는 점.



Coffee Lover’s Planet은 매일 아침 8시에 열기 때문에 타이베이에서 하루를 시작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추천한다. 특히 여행 중 아침에 좋은 커피로 하루를 여는 게, 여행에서의 소중한 하루를 가장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맛있는 커피도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를 좋아하는 커피 마니아라면 여러 가지 원두를 직접 눈으로 보고 향을 맡아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곳이다. 타이베이 여행 중 가야 할 카페를 찾는다면 한 번쯤 방문해도 좋을 곳.


주소 : 台北市大安區敦化南路一段246號 太平洋SOGO 台北敦化館 B1

가는 방법 : MRT 블루라인 忠孝敦化(중샤오둔화) 역 6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운영 시간 : 08:00 - 21:30



여행을 더 여행답게!
여행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에서 연재하는 글입니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KEEP LOOKING! 클룩과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나보세요.
클룩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여행 떠날 때 알아두면 유용한 항공 용어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