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s under the Bridges, DUMBO
#6. 다리 밑의 비밀, 브루클린 덤보
아기코끼리만큼이나 유명해진 이름, 덤보.
'맨하탄교 아래(Down Under the Manhattan Bridge Overpass)'의 앞 글자만을 따서 지어졌다. 1912년에 완공된 맨하튼교와 1883년에 지어진 브루클린교 사이에 위치한 브루클린다리 공원은 강가를 거닐며 탁 트인 맨하튼 스카이뷰를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맨하튼과 지하철로 한 정거장이면 연결되는 까닭에 브루클린 젠트리피케이션의 대표 지역이기도 하다. 젊은 예술가 거주지에서 번성이 시작돼, 이젠 비싼 콘도가 지어진 곳. 그러나 여전히 예술가 인구는 남아 있다. 이들이 주도해 '덤보 아트 페스티벌'을 열기도 하고, '포토빌'이라는 사진 축제를 열기도 한다. '무한도전'에서 화보 촬영을 해 유명세를 얻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사실은,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아메리카>의 촬영지로 더 알려진 곳이다. 자, 아기코끼리 덤보처럼 귀를 펄럭이며 살랑살랑 날아서 동네 마실 해볼까?
문화와 예술의 도시, 뉴욕 여행 갈 때 꼭 필요한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 KLOOK!
Jane's Carousel
유리 케이스 안에 들어간 48마리의 말과 2대의 마차가 지치지 않고 돌고 도는 제인의 회전목마는 브루클린다리 공원의 명물이다. 1922년, 회전목마 전성기에 펜실베니아 토보간(Toboggan) 회사에서 61번이라는 번호를 부여받았다. 최초로 오하이오의 이도라(Idora) 공원에 자리를 잡고 많은 사랑받았다. 1984년, 데이빗 월렌타스(David Walentas)와 제인은 옥션에서 이 회전목마를 구입해 덤보에 있는 제인의 스튜디오로 옮겨놓는다. 이 곳에서 회전목마는 원래의 우아함을 완벽히 복원한다. 그리고, 2011년, 9월 16일, 브루클린 다리 공원에 장 누벨(Jean Nouvel)의 유리 파빌리온 안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는다. 이 유서 깊은 회전목마 탑승료 단돈 2불. 말들의 휴식을 위해 매주 화요일은 운행하지 않는다.
주소: 45 Main Street Suite 602, Brooklyn, NY11201
전화번호: 1-718-222-2502
홈페이지: http://janescarousel.com/
The Brooklyn Roasting Company
브루클린 로스팅 컴퍼니는 커필로소피(Coffeelosophy), 즉 커피 철학이 분명하다. 공정무역, 열대림 동맹, 유기농 커피만을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최상의 질을 유지한 채 공급한다는 것이 원칙. 커피 유통은 공장시설 규모로 운영되니, 신선한 로스팅과 안정적 물량 공급은 인정할 만하다. 거기에 도넛, 크로아상, 샌드위치 세 종류의 커피와 곁들일 간식을 그 맛이 검증된 브루클린에 흩어진 가게들에게서 납품받는다. 지역에서도 한갓진 구석에 위치했지만, 불난 호떡집처럼 덤보 주민들과 관광객들로 북적북적한 이유다. 기본 커피 1.5불. 에스프레소 2.25불이다. 운영방식이 착하다 했더니, 값은 더 착하다.
주소: 25 Jay Street, Brooklyn, NY11201
전화번호: 1-718-855-1000
홈페이지: http://www.brooklynroasting.com/
P.S.Bookshop
2006년에 문을 연 희귀본 책을 파는 중고서점, P.S.책가게. 독립서점이 멸종위기에 처한 뉴욕, 아니 전 세계적인 추세에 반하고자 하는 작은 시위를 벌이는 셈이다. 그런 와중에 베스트셀러 등은 전혀 취급하지 않고, 희귀본과 절판본을 다루니 과연 장사가 될지 궁금하기만 하다. 뜻밖에 이 서점의 효자는 브루클린지역이나 빈티지 책의 표지를 활용한 포스터 장사. 덤보 방문을 예쁜 포스터 한 장으로 남겨보려는 이들이 많은 까닭이다. 저자 싸인본이나 명저의 초판본 같은 귀한 책들을 수집하는 취미가 있다면 당연히 들려야 할 곳이겠지만, 책에 관심이 없더라도 다양한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니 지나치지 말길.
주소: 76 Front St, Brooklyn, NY11201
전화번호:1-718-222-3340
홈페이지: http://www.psbnyc.com/
가는 법: F트레인 York Street역. A 혹은 C트레인 High Street역, 2 혹은 3트레인, Clark Street.
SEAWEED x KLOOK
씨위드는 전 세계 아티스트들을 엮는 플랫폼으로, 지역도 영역도 없이 재미와 의미만 있는 문화인의 놀이터입니다.
We want to see the world with you and connect the seas with your ideas.
문화와 예술의 도시, 뉴욕 여행 갈 때 꼭 필요한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 KL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