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의 조용한 동네
#8. 뉴욕 브루클린의 조용한 동네, 베이릿지가 기네스북에 오른 이유는?
베이 릿지란 이름이 생소하리라 짐작한다.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보다도 긴 베라자노 네로우 다리도 낯설긴 마찬가지일 것이다. 하지만, 뉴욕과 브루클린은 여전히 친숙할 것이다. 베이 릿지는, 이 뉴욕 브루클린의 아랫자락에 위치한 조용하고 깨끗한 지역이다. 기네스북에 40블록 당 가장 많은 바(Bar)를 가진 것으로 기록된 3번 에비뉴를 따라 걷다 보면 조용한 동네라곤 말할 수 없을지도 모르겠다. 브루클린에 숨은 명소, 베이 릿지다!
찾아가는 법 :어디에서건 노란색 열차 R트레인만 타면 된다. R트레인이 베이 릿지 역부터 종점까지가 모두 베이 릿지 일대가 된다.
뉴욕 3대 전망대, 미술관, 박물관 할인 입장권까지!
뉴욕 여행 갈 때 꼭 필요한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 KLOOK
Ho’ Brah Taco Joint
힙스터가 좋아하는 것들을 나열해볼까. 메이슨병, 타코, 김치, 자전거, 서핑이다. 그래서 그들은 김치 타코라는 퓨전음식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바가 많기로 기네스북에 오른 3번 에비뉴에서 한 장소를 고르는 건 정말 힘든 일이지만, 가장 힙한 공간을 꼽는 일은 가능하다. 바로 타코바! 그중 각종 온라인 식당 사이트에서 평균 별 4개 반 이상을 받은 곳이 호브라다. 14불 정도의 브런치 메뉴엔 10불짜리 마가리타 등의 칵테일이 무료로 포함되므로 주말 브런치 시간을 노리면 일거양득!
주소 : 8618 3rd Ave. Brooklyn, NY 11209
전화번호 : 1-718-680-8226
홈페이지 : http://www.hobrahtacos.com
Paneantico Bakery
베이 릿지 3번 에비뉴는 정말이지 명소긴 명소다. 전 세계의 술은 물론, 그 술과 곁들일 세계 음식들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로칼 커피숍의 커피와 디저트도 수준급이다.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많은 지역인 덕에 이탈리아식의 젤라토와 에스프레소, 티라미수를 맛볼 수 있다. 파니안티코는 그중에도 최고다. 바로 맞은편에 스타벅스가 있지만, 파니안티코의 단골들을 빼앗는 덴 완전히 실패했다. 텅 빈 스타벅스와 바글바글한 로컬 커피숍을 대조해 보는 재미가 있다.
주소 : 9124 3rd Ave. Brooklyn, NY 11209
전화번호 : 1-718-680-2347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aneantico-Bakery-Cafe-Inc-117959198230388/
Chopstix
뉴욕에서 가장 큰 차이나타운이 있는 곳이 베이 릿지다. 2000년 이후로 맨하탄의 차이나타운을 인구밀도가 규모 면에서 모두 앞질렀다. 뉴욕의 숨은 보석이라 불리는 선셋파크(브루클린에 사는 작가 폴 오스터의 동명 소설도 있다)를 끼고 수많은 중국 음식점과 대형 중국 슈퍼가 있다. 대부분은 영어가 통하지도 않을 정도여서, 뉴욕인지 중국인지 혼란스러워진다. 차이나타운 중심에선 다소 떨어져 있지만, 중국음식의 정통성을 추구하기보단 미국식의 중국음식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찹스틱을 소개한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깔끔한 음식 덕에 중국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도 편하게 접근 가능하다. 셰프의 수상경력과 프레스 리뷰가 정말 화려하다.
주소 : 8405 5th Avenue, Brooklyn, NY 11209
전화번호 : 1-718-238-1626
홈페이지 : http://www.chopstixofnyc.com
SEAWEED x KLOOK
씨위드는 전 세계 아티스트들을 엮는 플랫폼으로, 지역도 영역도 없이 재미와 의미만 있는 문화인의 놀이터입니다.
We want to see the world with you and connect the seas with your ideas.
뉴욕 3대 전망대, 미술관, 박물관 할인 입장권까지!
뉴욕 여행 갈 때 꼭 필요한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 KL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