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룩 KLOOK May 15. 2018

24화. 패스 패스 패스!
오사카 패스의 모든 것!

 패스를 기가 막히게 잘 하는 친구가 있었다. 농구 경기에서도 또 축구경기를 할 때도 친구의 패스 능력은 빛이 났다. 경기를 위해 편 가르기를 할 때면, 골 결정력이 좋은 친구보다 그 친구의 인기가 훨씬 더 좋았다. 당연한 일이었다. 모든 공격 찬스는 좋은 패스에서부터 시작되니까. 


 전혀 다른 영역이긴 하지만, 여행할 때도 패스의 중요성을 느낄 때가 있다. 교통패스 말이다. 우리의 ‘골’은 가고자 하는 레스토랑이나 랜드마크 등의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 나아가 성공적인 여행을 하는까지 포함된다. 그 골을 성공적으로 만들어내기 위해서 우리는 영리하고 편리하게 패스를 이용해야 한다. 즐거운 여행은 패스 선택에서 시작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일본 여행이 그렇다. 교통비에 대한 부담이 큰 일본 여행에선 합리적인 교통패스 구매가 필수다. 교통패스라고 하면 JR패스만 생각하는 사람이 꽤 많겠지만, 이밖에도 다양한 패스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일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패스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클룩’이라는 기가 막힌 앱도 있다는 사실!


 자, 당신의 행복한 여행을 위한 팁 첫 번째다. 우선 휴대폰을 열고 클룩 앱을 실행시키자(아직 앱이 없다면 다운하길 추천). 그리고 생각해보자. 지하철역에서 한국어가 가능한 기기를 찾으려 애썼던 경험, 기기 앞에 서서 어떤 메뉴 버튼을 눌러야 할지 몰라 주춤했던 경험, 지하철 안내소의 오픈만 기다리며 피 같은 시간을 소모했던 경험이 있는지. 이와 같은 일을 겪었다면 앞으로 소개할 패스 중 하나는 반드시 구매해야 한다. 일본 여행지 중에서도 가장 많이 떠나는 곳인 오사카를 중심으로 각종 패스의 종류를 살펴보았다.


일본 여행 필수템, 클룩 앱 다운받기


긴테츠 레일 패스


긴테츠 레일 패스 ©jrwindow


 긴테츠 레일 패스는 말 그대로 긴테츠 철도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다. 간사이 지방을 여행하는 데 있어 주축이 되는 노선이 바로 긴테츠 노선이므로 경제적이고 자유로운 여행을 위해선 반드시 구매해야 한다. 오사카와 교토, 나라, 나고야와 이세, 미에, 요시노 지역까지 넓은 지역을 커버해주므로 정말 유용하다. 긴테츠 레일패스와 긴테츠 레일패스 플러스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 여행 일정과 이용하고픈 교통수단에 따라서 선택하면 된다. 


 패스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클룩 모바일로 구매한 뒤 교환 장소에서 바우처를 수령하고, 열차 탑승 시 자동 개찰구를 이용하거나 역무원에게 티켓을 제시하시면 끝! 열차를 처음 이용할 때 티켓에 해당 날짜가 인쇄되고 그 날짜를 기준으로 패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자를 위한 관광객 특수 상품인 만큼 할인 폭이 꽤 크다. 그러니 일본 여행 전에 반드시 구매하길 추천한다. 


[패스권 정보] 

긴테츠 레일 패스 지정 노선: 긴테츠 노선, 이가 노선

긴테츠 레일 패스 플러스 지정 노선: 긴테츠 노선, 이가 노선, 나라, 미에 고츠, 카모메 버스 노선

공통 혜택: 오사카, 나라, 교토, 미에, 나고야 지역 관광시설 우대

바우처 교환장소: 오사카 난바역, 우에혼마치역, 아베노바시역, 교토역, 긴테츠 나라역, 긴테츠 나고야역 등

긴테츠 레일 패스 구입하러 가기



오사카 한큐패스


한큐패스 ©KansaiWindow

 간사이를 대표하는 도시는 역시 오사카, 교토, 고베다. 이 세 도시를 이어주는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가 바로 ‘오사카 한큐패스’ 다. 정해진 날짜 동안 한큐한신이 운영하는 일반 열차 및 특급열차를 모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패스는 1일권과 2일권이 있다. 각기 다른 매력의 세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패스인 만큼, 패스를 먼저 구매한 뒤 관광 스케줄을 짜보는 것도 하나의 여행 팁이라 할 수 있다. 


 일본은 대도시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보단, 작은 도시들을 여러 개 여행하는 맛이 있다. 도시들을 이동할 시엔 반드시 열차를 타야 하고, 교통비도 절약해야 하기 때문에 교통패스 구매가 필수다. 그리고 클룩에서 구매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현지 구매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미처 사지 못했다면 아직 늦지 않았다. 착륙까진 시간이 좀 남았을 테니, 혹은 다음 여행을 위해 구매 예약이라도 해두자. 각 패스는 개찰구에서 사용하기 전이라면 유효기간이 거의 1년씩은 되니까 말이다.


[패스권 정보]

지정 노선: 한큐전철 고베 선, 다카라즈카 선, 교토 선

바우처 교환장소: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오사카 JR 난바역

한큐패스 구매하러 가기



연애만 한 여행이 있으리.

연애 & 여행 칼럼니스트 김정훈

tvN 드라마 <미생>,

OCN <동네의 영웅> 보조작가,

책 <요즘 남자, 요즘 연애>

<연애전과>의 저자




일본 여행에 꼭 필요한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


매거진의 이전글 23화. 도쿄 4대 벚꽃 명소 & 맛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