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람생각 Dec 02. 2021

타로카드 6

타로카드로 보는 연예인 성격


한 번쯤 테스트해 보았을 성격유형 검사인 MBTI는 16가지 성격유형으로 나뉜다. 타당도와 신뢰도가 높은 검사지이다. 이에 비해서 타로 카드는 22가지 메이저 카드를 활용하여 성격을 알아볼 수 있다.


어찌 수많은 사람들을 22가지로 묶어 단정 지을 수 있겠냐마는 자신의 양력 생일을 가지고 별자리를 알아보듯이 심각하게는 말고, 무심히 자신의 모습을 알아보는데 만족했으면 한다.


타로 카드를 이야기를 하려니 가슴이 살짝 떨린다. 이런 기분으로 공부를 했다. 소풍 전날같이 기대되고 궁금하고 좋았다. 숨은 그림 찾기처럼 그림 속의 비밀을 찾아가는 묘미는 방바닥에 78장을 카드를 펼쳐놓고 흥분하면서 쳐다봤다. 설렁설렁 만화책으로 봤던 그리스 신화 속 인물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게 되었는데 무슨 신들이 그리 많은 지 다 알 수는 없지만 가까운 이웃들을 유심히 보려고 하니 신화 속 인물과 닮은 모습으로 살아가더라. 작가가 만들어낸 드라마 속 내용들이 현실에서도 존재하는 것처럼 허구 속 인물과 비슷한 성격으로 개성을 뽐내며 우리들은 살아간다.



인터넷에 연예인이나 공인들의 나이가 올라와 있다. 정확한지는 모르겠으나 쓰여있는 대로 살펴본다.


싸이 님(1977년 12월 31일 ) 타로 카드로는 4번 황제 카드다. 그리스 신화의 제우스 신을 상상해 보면 된다.

인생의 도전을 행동으로 보여주며 권위와 열정 욕망 지배적인 모습이 황제 카드의 모습이다. 왕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창조적으로 노력하며 남성성풍부하여  중에 왕이다. 가수 싸이 님은 무대에서 땀범벅이 되어 열정적으로 춤과 노래를 부르는 모습은 남다르다. 아마도 지금도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면서 새로운 춤을 구상하느라 힘쓰고 있을 것이다. 싸이답게.




원빈 님(1977년 11월 10일) 타로카드의 9번 은둔자이다. 그리스 신화 속 크로노스 신이다.

예언가와 은둔자의 모습은 고독과 통찰 기다림의 카드이다. 홀로 있는 것을 좋아하고, 고요함 속에 지혜를 배우며, 내적 평화로움을 추구한다. 아저씨라는 영화 이후 은둔 생활을 하는 원빈 님이 생각나서 카드를 한번 보았다. 그는 내면의 세계가 보이는 삶보다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살지 않을까 싶다. 조용히 때를 기다리며.




2021년 12월 02일 목요일 나마스테.


작가의 이전글 흰머리로 살아가기 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