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애플뉴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머그 Apr 29. 2022

Apple Developer Academy 운영 시작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포스텍)

Apple,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포스텍)와 함께 개소한 Apple Developer Academy 운영 시작


이번 주 초, Apple은 대한민국 포항시에 개소한 Apple Developer Academy를 통해 첫 학기 수강생들을 맞이했다.


Apple은 대한민국 포항시에 개소한 Apple Developer Academy를 통해 미래의 개발자 및 기업가로 성장할 수강생들을 직접 맞이했다. 한국에서 Apple 최초로 개소한 Apple Developer Academy는 계속 확장하고 있는 iOS 앱 경제에서 학생들이 일자리를 얻도록 지원한다. 수강생은 코딩의 기초뿐만 아니라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포스텍)와 손잡고 개소한 Apple Developer Academy는 개발자, 중소기업,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Apple이 한국에서 새로이 단행하는 주요한 투자의 일환이다.


Apple Developer Academy 총괄 디렉터인 고든 슈크윗(Gordon Shukwit)은 “포항시에 개소한 Apple Developer Academy의 첫 학기 학생들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곳에서 그들은 세계적인 앱을 개발,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리소스를 접하면서 한국의 차세대 개발자와 기업가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의 앱 경제는 계속 확장하고 있으며, Apple Developer Academy 학생들이 지역 커뮤니티 및 세계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앱과 스타트업을 어떻게 구축할지 정말 기대된다.


Apple Developer Academy의 커리큘럼은 졸업생이 iOS 앱 경제 안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또한 창출할 수 있는 모든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한국 전역에서 수십만 개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개발자 및 그들의 팀에게 새로운 경제적 기회를 지속 제공하게 될 것이다.



포항시에 개소한 Apple Developer Academy에서 수업하는 모습

Apple Developer Academy 수강생은 코딩의 기초뿐만 아니라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Apple Developer Academy 수강생은 코딩의 기초뿐만 아니라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Apple Developer Academy 수강생은 코딩의 기초뿐만 아니라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Apple Developer Academy 수강생은 코딩의 기초뿐만 아니라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Apple Developer Academy의 첫 학기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200명의 수강생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전국 각지에서 왔으며 개인적인 경험은 물론 직장 및 학교 등 그들이 보유한 다채로운 경험을 끌어올 예정이다. 수강생은 9개월 동안 포괄적인 앱 개발 및 기업 운영과 관련된 교육을 수강하고 이를 통해 차세대 첨단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Apple Developer Academy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수강생은 코딩 경력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무환 POSTECH 총장은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Apple Developer Academy의 첫 학기 수강생을 POSTECH 캠퍼스에서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반갑고 설렌다”며, “우리는 수강생들이 앱 생태계에서 어떤 리더로 성장할지 기대가 크다. POSTECH은 Apple과 함께 모든 수강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한국에서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 발전 및 한국 기업들의 기회 창출을 위한 또 다른 투자로,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가 다음 달 강의를 시작하며, 현재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접수를 받고 있다. Apple이 전 세계에서 최초로 한국에 도입하는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전국의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스마트 기술 및 친환경 기술에 대한 최첨단 트레이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는 첨단 제조 공정에 필요한 도구를 기업에게 지원하고 Apple의 전문가와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또한 지역 커뮤니티의 발전과 경제 강화의 중요한 수단인 교육에 대한 오랜 노력의 일환으로, Apple은 수 천대의 iPad를 전국 학교 및 교육자, 저소득층 가정에 공급하고 있다. 일례로, Apple은 대전광역시 교육청과 협력해 학생들을 위한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Apple의 혁신적인 커리큘럼과 전문적인 교육 리소스로 교사진을 지원한다. 학생들에게 동영상 및 사진 촬영, 음악,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가르칠 수 있는 무료 리소스인 Apple Everyone Can Create는 이제 한국어 버전으로도 출시되었으며, Apple Teacher Learning Center는 전국 교사 및 교육자에게 전문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04/apple-developer-academy-in-pohang-city-creates-new-career-opportunities/



관련기사 : 

https://brunch.co.kr/@kmug/281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매거진의 이전글 Apple, 제품 전반에 재활용 소재 사용 확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