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지숙 Feb 20. 2022

‘오늘’을 당신이 가진 모든 ‘내일’과 연결시켜라

<원씽> 서평

<당신의 원씽은 무엇입니까?>          


ONE THING: 경제/시간/관계/열정의 자유          

=> 6개 대륙마다 내 소유의 부동산을 마련해, 원하는 때 원하는 사람과 함께 찾아갈 수 있는 삶 

         

이 원씽을 위한 ‘5년 후 도미노’는?     

     대한민국 수도권 1곳과 해외 1곳 이상 부동산(순자산 10억 원에 금융자산 5억 원)          


‘1년 후 도미노’는?     

     수도권 부동산 1곳과 금융자산 1억 원          


‘1달 후 도미노’는?     

     수도권 경매 임장으로 후보지 5군데 선정하고 주식or코인에 3천 만원 투자          


‘1주일 도미노’는?     

     경매 수업 임장 과제(종로구) 와 산업리포트 1개 + 코인 거래 해보기          


‘지금 이순간의 도미노’는?     

     자정까지 <원씽>에 대한 서평 업로드하기     

     

  하나의 도미노는 자신보다 1.5배 큰 도미노를 쓰러뜨린다. 하나의 도미노를 쓰러뜨리는 데 집중하면 우주까지 닿을 수 있다. 여러 도미노를 점진적으로 쓰러뜨리는 게 아니라, 방향과 크기가 최종 목표로 정확하게 맞닿아 있는 하나의 도미노를 쓰러뜨리는 게 중요하다. 너무 많은 도미노를 생각하면 같은 크기의 도미노를 쓰러뜨리는데 시간을 모두 써버릴 수 있다.  

        

  인간의 시간만이 한정적인 자원이다. 하나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거기에 있다. 제한된 의지력과 시간을 가장 큰 목표를 위해 써야 한다. 우리는 영원을 살지 않고, 24시간 중에 단 서너 시간만 집중해서 무언가를 이뤄낼 수 있다. 목적이 이끄는 삶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의 의지력이 가장 적합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모든 순간에 중심을 잡아줄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2주일 동안 많은 일을 겪었다. 삶의 우선순위를 다시 돌아볼 만큼의 충격이 가해졌다. 나는 나 자신이 누구보다 중요하다.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얼마나 이기적이고 추한 모습이 될 수 있는지 깨달았다. 죄책감과 불안한 미래에 대한 부담을 이겨내지 못하고 아무 잘못 없는 남편과 주변 사람에 대해 서운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피해의식으로 가득한 나의 인간성과 인내심의 바닥을 보았고, 이런 자아로는 어떤 것도 제대로 해낼 수 없다는 무기력함에 쉽게 마음을 내주었다.          


  그런 나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생각하게 되었다. 나의 중심이 나 자신이 아닌 나의 가족이 되었으면 한다. 남편과 2마리의 고양이가 내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하나의 세계다. 이들과 함께하는 삶에 경제적, 시간적, 관계적 자유가 있었으면 한다. 그 관계 속에서 더 넓은 관계까지 뻗어가는 열정이 자유까지 누릴 수 있었으면 하는 욕심도 있다. 그 한 가지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나의 시간과 의지력을 모아서 어떤 도미노를 쓰러뜨려야 하는가. 적어도 지금 내가 계획하고 목표로 삼고 있는 원씽을 이루면 다른 모든 문제가 없어지거나 더 쉬워질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과거의 내가 아닌 미래의 내가 진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