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삼 Dec 03. 2019

2020 STUDY IN PROGRESS

아직 예비선정이지만 별 탈 없으면 선정될 것이라 보고 연구 사이트를 추가하였다. 

언제나 혼자서 연구를 했지만, 그래도 혼자서 진행하는 연구라서 좀 더 신경이 쓰인다. 왜냐하면 이전에는 연구실이 있었고 지금은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연구실인 셈이라서 더욱 그러하다. 


본 연구는 개인적으로 연구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연구 주제를 세분화하여 일부를 가져와서 온라인을 통해 일부 공개 논문 연구를 진행해 볼 생각이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함께 연구할 사람을 모집하여 함께 논문을 연구하고 실제 논문을 게재해 보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참여를 통해서 선행연구를 함께 찾고, 정리하며,일련의 논문 연구 과정을 진행할 것이다.참여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실제 논문으로 만들어 게재할 생각이다. 예상 참여 인원은 나를 포함하여 총 3명 ~4명 정도로 보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논문 연구에 대한 글을 쓰고 있지만, 보고 이해하는 것과 달리, 직접 쓰는 건 매우 큰 차이가 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직접 쓰는 경험을 가지는 논문 연구 교육을 진행해 보고자 한다. 


최종 선정은 내일 정도 발표가 날 예정이고, 연구할 계획이 Set-up되면 진행할 계획이다. 




https://sites.google.com/site/tsresearchinstitute/study-in-progress  

                                 


작가의 이전글 맘에 드는 장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