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쿠컴퍼니 Dec 26. 2016

동물농장에서 뜻밖의 깨달음

어쩐지 너희 모습이 낯설지 않더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주말. 또다시 비행기표를 질렀다.

이렇게 쓰나 저렇게 쓰나 직장인의 월급은 탕진잼이니까.

이번엔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볼 요량으로 동물농장에 들렀다.


동물농장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었다.

특히 돼지들의 깜찍한 모습에 푹 빠져버렸다.

촉촉한 코와 긴 속눈썹, 날렵한 앞발톱, 오묘한 염화미소의 매력이란.

바라만 보고 있어도 힐링되는 기분이었다.


그렇게 돼지들을 구경하다 보니 먹이를 먹을 시간이 됐다.

사육사가 사료를 한 줄로 돼지우리 안에 부었다.

돼지들은 쩝쩝대며 사료를 석션하기 시작했다.


사육사는 이윽고 돼지우리 반대편에도 사료를 부었다.

그때였다. 쩝쩝대며 먹기 바쁘던 돼지들의 눈에

불이 켜지고 동공 지진이 나는 것을 보고야 말았다.


돼지들은 제 앞에 놓인 사료를 먹는 와중에도

반대편에 놓인 사료를 먹을 생각에 계속 뒤를 돌아보느라

결국에는 앞에 놓인 사료마저 질질 흘리며

제대로 먹지 못하는 것이었다.


뭐지... 이 낯설지 않은 느낌은. 그 순간 나는 깨달았다.

제 밥그릇도 못 챙기면서 남의 밥그릇 탐내는 이들의 모습이

우리 팀의 모습과 별반 다르지 않구나.

돼지는 귀엽기라도 하지...




보기 좋은 회사가 다니기도 힘들다. / JOB : what looks good also wears you out good.

보기 좋은 떡은 먹기 좋을지 몰라도 보기 좋은 회사는 다니기 힘듭니다. 하물며 보기 안 좋은 회사는 말해 뭐하겠습니까. 그런 회사 다니는 흔한 일개미 조랭이의 직장생활 이야기입니다. kooocompany@gmail.com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kooocompany 

보기 좋은 회사가 다니기도 힘들다 매거진 https://brunch.co.kr/magazine/kooocompany 

쿠컴퍼니 브런치 https://brunch.co.kr/@kooocompany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 너는 자유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