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ngwuk Ji Mar 26. 2021

이 주식 나만 몰랐어-서비스

숨겨진 미국 주식 찾기

이 글은 특정 주식 투자 추천을 유도하는 글이 아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


S&P 500

최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카페나 음식점을 가면 옆 테이블에서 테슬라, 팔란티어, 애플 같은 유명한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것을 알 수 있다. "옆 부서 김대리가 OO 주식 사서 대박 났다."라는 소리를 들으면 자신도 모르게 혹하게 되는 법이다.


그래서 필자의 브런치를 구독해주는 독자분들을 위해서 '이 주식 나만 몰랐어' 특집으로 각 업종별로 숨겨진 주식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수백 가지의 기업을 하나하나 뜯어서 분석하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각 기업의 웹사이트와 차트만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정리해보고자 한다.

https://marketchameleon.com/Overview/티커/Similar

https://marketchameleon.com/Overview/티커/Similar

비슷한 업종의 주식을 찾기 좋은 사이트는 마켓 카멜레온이라는 웹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 위 링크에 쓰인 '티커'를 흔히 알려진 TSLA(테슬라), K(켈로그) 같은 주식을 넣어서 검색하면 시총, 가격, 1개월, 6개월 그리고 1년 수익률 변화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식을 나열하는 기준은 필자가 처음 들어보는 주식, 주가(HIGH-LOW) 순으로 정렬한다. 그 외에도 마켓 카멜레온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각자의 성향에 맞는 주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참조 바란다.


1. Chemed Corp. (티커: CHE)

케미드는 의사, 간호사, 가정 건강 보조원, 사회 복지사를 파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VITAS와 주거 및 상업 고객 모두에게 배관, 배수 청소를 제공하는 ROTO-ROOTER를 가지고 있다.


2. Amedisys (티커: AMED)

심장병, 폐질환, 알츠하이머병과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HIV)/Acquired 면역결핍증후군(AIDS)과 같은 말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 업체이다. 


3. Veeva Systems (티커: VEEV)

비바 시스템스는 전 세계 생명 과학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이다. 


4. Hca Healthcare (티커: HCA)

HCA Healthcare는 미국의 영리 의료 시설 운영 업체이며, 병원과 수술 센터를 포함한 약 2,000 개 이상의 치료 시설을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다.


5. Davita (티커: DVA)

다비타는 신장 투석 센터를 운영하는 의료 회사이다. 워런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헤서웨이가 다비타의 최대 주주이다.


6. Carriage Services, Inc (티커: CSV)

삶이 있으면 죽음도 있는 법이다. 캐리지 서비스는 미국의 장례식 서비스 전문업체이다. 최근 이 회사의 임원들이 집단으로 주식을 매수하였고, 애널리스트들이 강력 매수 등급을 내린 주식이다


7. Rollins (티커: ROL)

개미, 바퀴벌레, 쥐 같은 해충 방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이 늘어날수록 롤린스도 같이 수혜를 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필자가 제일 관심 있게 보는 주식이다미국, 캐나다, 중앙아메리카, 카리브해, 중동, 아시아, 지중해, 유럽 등 국가에 자회사도 많이 분포되어 있다.


8. ARAMARK (티커: ARMK)

학교, 교도소, 회사 같은 시설에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출처: 네이버, 구글, 아라마크, 롤린스, 다비타, 캐리지 서비스, 비바, HCA, 케미드, Amediys, Pixabay

이전 16화 이 주식 나만 몰랐어-운송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