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250ml, 무염버터 15g, 여기에 MCT오일 15ml!
커피 250ml, 무염버터 15g, 여기에 MCT오일 15ml를 넣고 블렌더로 쉐킷쉐킷. 요즘 다이어터에게 인기인 방탄커피, 마시면 정말 살이 빠질까요? 제대로 된 레시피로 만든 방탄커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점심 이후 노곤함이 사라지고 머릿속이 맑아진다는데요. 방탄커피를 마시며 즐기는 방탄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탄커피와 간헐적 단식이 찰떡궁합인 이유
커피 250ml, 무염버터 15g, 여기에 MCT오일 15ml를 넣고 블렌더로 쉐킷쉐킷. 요즘 다이어터에게 인기인 방탄커피, 마시면 정말 살이 빠질까요?
인체는 포도당과 케톤이라는 두 종류의 에너지원을 사용합니다. 포도당은 탄수화물을, 케톤은 지방을 쓰지요.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면 몸은 적응기를 거쳐 케톤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케토시스 상태가 됩니다. 이때 몸은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쓰면서 체지방도 같이 태워 에너지를 충당합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지방이 오히려 좋은 영양소이며, 칼로리라고 다 같은 칼로리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몸이 지방을 태우게 만드는 것이 키토제닉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방탄커피를 사용하는 가장 확실한 다이어트 플랜은 ‘방탄커피+저탄고지+간헐적 단식’입니다.
제대로 된 레시피로 만든 방탄커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점심 이후 노곤함이 사라지고 머릿속이 맑아집니다.
방탄커피에 함유된 MCT오일은 케톤으로 전환돼 뇌 등 여러 장기에 에너지를 공급해 포만감을 줍니다. 뇌를 비롯한 신체 장기에 에너지가 공급되는 만큼 간헐적 단식을 할 때에도 큰 도움을 주지요.
오전을 방탄커피로 버티고 오후 2시 점심식사를 한 뒤 오후 7시 이전에 저녁을 먹는다면 키토제닉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의 이점을 모두 취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무조건 굶어서 빼지 말고, 방탄커피를 마시며 즐기는 방탄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관련 기사 ▶ 왜 우리는 지방 위주의 식사를 해야 할까
글 김수빈 번역가·유튜브 크리에이터 mail@subinkim.com 편집 구희언 기자 hawkeye@donga.com 사진 shutterstock,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