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밍줌마 Jul 01. 2023

'콘돔'  넌 내게 모욕감을 줬어!!

이게 SORRY SORRY 할 일이었던가? ㅎㅎㅎ


1990 년, 승무원 교육을 마친 후, 나의 첫 시범비행 목적지는 '홍콩'이었다.

홍콩공항에 거의 밤 10시 정도 도착 후, 이튿날 새벽에 다시 방콕으로 돌아와야 하는 비행이었다.


'방콕'외의 외국은 처음인 '나'... 게다가 '홍콩'이라니....

"별~들이 소~근대는 홍콩의 밤~ 거리" 이미 내 가슴은 두근두근이었다.


홍콩도착후, 카이탁 공항의 눈부신 야경을 뒤로하고, 우리는 공항 근처 승무원 지정 호텔로 갔다.

이미 시간은 거의 밤 11시.. 선배 태국 승무원 말에 의하면, 이 시간에 우리가 갈 곳은 호텔 근처 '세븐일레븐' 밖에 없다고 했다. 솔직이 당시 한국에는 '세븐일레븐'이라는 편의점도 없던 시절이라, 나는 뭔지도 모른 체 그저 고개만 끄덕거렸다. "좋아 좋아 ..무조건 좋아 !"라며.


단지, 이 비행 이후에 서울 비행이 있으므로, 무조건 가족 및 친구들에게 줄 괜찮은 '선물'을 찾아내야만 한다는 의무감만 창대했다.


세븐일레븐에 도착했고, 그제야 이런 편의점에서 과연 마땅한 '좋은선물'을 찾아낼 수 있으려나 의아해하며

'사냥개 모드'로 돌입했다.


그러던중, 아주 예쁜 색상과 디자인의 조그만 사각 상자를 발견했고, 난

"처음보는 초콜릿 같은데...포장이 독특하네! 

홍콩 특산품인가?"

라는 마음으로 천천히 표지의 문구들을 살펴보기 시작했다.


그런데 갑자기, 동료 남자 승무원이 내 등을강하게  후려치더니,

"Hey!

What are you doing? Do you know what this is?"(야! 너 뭐 하니? 너 이게 뭔지 알아?") 라며 쩌렁쩌렁하게 소리를 지르는 게 아닌가?


순간, 주변에 있던 사람들 눈빛이 동시에 내게 꽂혔고, 나는 대역죄인 마냥 '바들바들'떨며

" I don't know. what is this? is this drug?  (나 몰라! 도대체 이게 뭔데? 혹시 마약?)

이라고 거의 울듯이 대답했다.


그러자, 그는 "This is condom! Do you need this? (이거 콘돔이라는 거야!, 설마 너 이거 필요해?)

라고 하였다.



솔직이, 당시 나는 콘돔에 관한 한, 꽤 문외한이었다.


학교에서 받는 성교육도 생리정도에 대한 설명이 전부였지, 피임법에 대해 들은적도 없었고, 콘돔을 어디서 구입해야는지도 몰랐던게 사실이었다.


다만,

1989-1990 년경, '20세기 흑사병'이라 불리며,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AIDS' 때문에

항상!!! 언제나!! 무조건!!꼭!!

'콘돔'을 꼭 사용해야만 한다는 얘기를 여기저기서 들었던게 전부였다.



특히, "태국은 '성매매'가 공공연하게 제약없이 이루어지는 곳이니, 각별히 더 조심해라!"  

"너 방콕산다고 AIDS 걸려오면 안된다" 라며 겁을 주는 사람도 많았다.

마치 'AIDS' 환자옆에 서있기만 해도

혹은 손잡고 키스만해도.... 병에 걸린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매우 무지하던 시절이었다.


대충 들어는 본 단어였지만, 써본 적도 배워본 적도 아는바도 없을 뿐 아니라, 그 단어를 입에 담는 거 만으로도 큰 잘못을 저지른 거 마냥, 오들오들 떨기만 하였다.


이런 내 모습이 귀여운 건지 어이없는 건지, 동료 승무원들은 " be careful! (조심해!)을 외치며 게다가

저들끼리 히죽히죽 웃어대는데, 너무 부끄러워 죽을 것만 같았다.

잘못한 거도 없는데, 편의점 직원에게 "sorry sorry"를 남발하며 도망치듯 나온 기억이 있다. 하하하..



작가의 이전글 하마터면 울딸들 겹사돈 맺을 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