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진석 Sep 18. 2024

세상에서 가장 세련된 지식

빌립보서 묵상

 



우리 몸을 믿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자. 예수 안에서 자랑하자.


3:8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이 말씀을 듣고 생각난 것이 있다. 아. 내가 이전에 추구하던 심리학 지식, 전공지식, 입시 때 했던 공부, 나의 가치관들은 결국 인생의 끝에서는 다 배설물 같이 여겨지겠구나. 그렇다면, 내가 가장 고상하고 세련된 지식인 그리스도의 말씀을 사모하고 갈망해야겠구나. 깨달을 수 있었다.


그렇다.


 세상의 지식은 한낱 사라질 마른 풀 같지만, 주님의 말씀은 영원하고 고상하고 세련된 지식이다. 비유하자면, 세상의 지식은 유치원생이 종이접기로 만든 자동차이고, 주님의 말씀은 전세계에 하나 밖에 없는 롤스로이스자동차인 것이다. 비교할 수 없는 세련됨과 고상함을 표현하고 싶어서 비유해 봤다.


 그 당시 지식층 이었던 바울도, 자신의 이전 지식들이 주님의 말씀의 고상함에 비해 너무 무가치함을 표현하고 있다.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고 자신있게 주님의 말씀을 전하며 다녀야겠다.


-끝-

이전 19화 남의 유익 구했더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