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면규 칼럼니스트 Jun 16. 2024

나눔의 메아리

살며 생각하며

"나눔의 메아리"는 우리말로 "Echo of Sharing"의 표현이며, 나눔이라는 가치를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말은 누군가가 나눔의 행동을 시작하면 그것이 사회적으로 확산되어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 영향이 다시 또 다른 나눔의 행동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얼마 전에 인라인 국가대표 출신의 김대철 씨가 간과 신장을 기증하고 영면에 들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쉬운 것 같지만 실행하기 어려운 장기 기증을 한 김대철 씨와 가족의 아름다운 마음씨에 경의를 표하며 천상에서 편안히 안식하시길 기도한다.


이처럼 나눔은 하나의 작은 행동이지만 그 효과는 사회 전체에 파급되어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한다. 특히 이러한 메아리는 자원봉사, 기부, 사랑의 나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돕는 행동을 시작하면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도 나눔의 행동을 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도 수많은 사람이 장기기증을 목마르게 기다리고 있는 현실을 참고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를 호소하고 싶다.


아름다운 그리고 이러한 연쇄적인 반응은 내가 참여할 때 나눔의 메아리가 형성되면서 그 영역을 넓혀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작가의 이전글 표층 종교 vs 심층 종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