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기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부엉씨 Nov 23. 2017

안토니오 칼루초 선생님 별세

"Cooking is an act of love"

유튜브를 뒤적거리다 안토니오 칼루초 선생님께서 향년 80세로 세상을 떠나셨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안토니오 칼루초 선생님은 제가 이탈리아 요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순간부터 요리에 있어서는 저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 중 한 분입니다. 지금까지도 제가 가장 자신있게 만들고, 좋아하는 레시피가 칼루초 선생님의 영상을 보고 배운 까르보나라와 티라미수일 만큼 말이죠.

차분하게,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듯 레시피를 설명해주는 칼루초 선생님의 스타일은 다른 자료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 이었고, 이탈리아 한번 가보지 못한 채 이탈리아 요리를 만드는 저는 이 '이탈리아 할아버지'가 해주는 말을 한 치의 의심도 없이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제가 이렇게 레시피 글을 쓰게 되는 원동력이 되기도 했고요.


영국 교환학생을 할 때는 일부러 칼루초스에 찾아가기도 하고 에코백도 사왔는데... ㅎㅎ 정말 존경하고 많이 배워온 분이라,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으니 마음이 아프네요.

그분의 인생은 성공한 사업가로서, 능력있는 요리사로서, 그리고 열정적인 한 사람으로서 길이 기억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RIP Antonio Carluccio | 19th April 1937 - 8th November 2017 - 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급식이 미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