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승주연 Apr 06. 2021

바나나야, 너만 믿을게...

딸기 바나나 쉐이크

치과 치료를 받고 오는 길에 딸이 '토르티야'를 먹고 싶다고 했던 말이 떠올라서 슈퍼에 들렀고, 늘 그렇듯 슈퍼에 들르면 원래 사려고 했던 것들 외에도 끌리는 녀석들이 많았다. 이를테면 애호박이 조금 쌌고, 어두운 빨간색 딸기가 무척 단단하고 달콤해 보였다. 


나: 이 딸기 맛있어요? 

슈퍼 주인: 네, 그럼요. *향 딸기잖아요. 


솔직히 지난번에도 믿고 샀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는 데다 '달다'라고 하는 동사에 거는 기대치가 저마다 다르긴 하지만, 나는 딸기까지 계산했다. 


딸이 집에 왔고, 오랜만에 토르티야를 본 딸은 환호했다. 


딸: 야호! 

나: 딸~ 왔어? 

딸: 누. 구. 세요? 

나: 너 그런 식으로 하면 토르티야 구경도 안 시켜줄 거야. 

딸: 죄송해요, 어머니. 엄마, 토르티야 구워주세요. 

나: 알았어. 몇 장? 

딸: 2장이요~


딸은 토르티야를 다 먹고는 무슨 코스 요리를 하는 레스토랑이라도 되는 듯이 나에게 딸기바나나쉐이크를 해달라고 했다. 


딸: 엄마, 딸기바나나쉐이크 해주세요. 

나: 알았어. 


딸기바나나쉐이크를 만들면서 딸기 당도 체크도 할 겸 한 입 베어 물었다. 순간 슈퍼 주인아주머니는 단 걸 별로 안 좋아하시거나 정말 단 딸기를 못 드셔 보셨거나 둘 중 하나란 생각이 문득 뇌리를 스쳤다. 어차피 바나나랑 같이 갈 거니까 마지막 희망은, 딸기가 미쳐 올려놓지 못한 브릭스를 바나나가 최대한 끌어올려주길 간절히 바라면서 나는 이 두 녀석을 믹서기에 갈았다. 바나나에게 너무 큰 짐을 준 건 아닌지 새삼 미안한 마음이 들긴 했지만, 지금까지 바나나는 내가 기억하는 한은 묵직하고 일정한 당도로 내 신뢰를 받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고 생각했다. 


결과는? 


딸이 조용히 잘 마시는 걸로 봐서 나쁘지 않은 모양이다. 




작가의 이전글 블랙 버블 밀크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