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간서치 N 전기수 May 16. 2022

이명 카페 댓글에서 얻은 깨달음

만족하는 법을 배워야


네이버 내 메니에르 환우 카페에 내 현재 상태에 대한 글을 올렸다.

이명과 난청만 있고 어지럼증이나 구토는 없어요.

하이쿠를 연상케 하는 짧은 댓글에 큰 깨달음이 전해졌다.

나를 부러워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루 종일 윙윙거리는 이명과 동문서답을 하게 하는 난청으로 고생한다 생각했는데,

나 정도의 상태도 부러워하는 사람이 있었다.

나도 메니에르 초기에는 어지럼증과 구토로 고생한 적이 있다.

지축이 흔들리니 사라질 때까지 누워 끼니를 걸러야 한다.

그 고통을 알기에 댓글을 단 사람의 마음이 전해졌다.

메니에르의 4 가지 증상으로 고통받는 사람에게는 나는 양호한 편일 것이다.

그런 생각을 하니 왜 나는 두 가지 증상만 남은 것에 감사하지 못했을까 싶었다.

난 적어도 어지럼증과 구토로 고생하는 일은 없으니.

안분지족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Do You Agre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