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간서치 N 전기수 Dec 11. 2022

다나카상과 원씽

내가 배운 성공의 핵심은 이렇다.
삶의 매 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 원씽, 133쪽 -


유튜브를 자주 본다. 언제부턴가 유튜브 알고리즘은 내게 다나카상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그가 인기를 모으자 다나카상에 대한 심층 분석을 한 유튜브 영상도 늘어났다. 다나카상은 한국인 개그맨 김경욱. 과거 SBS 웃찾사에서 나몰라 패밀리로 활동했었다.  




책 [원씽]은 인생에서 성공하는 비결은 의외로 간단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파레토의 법칙처럼 당신에게 성공을 가져다 줄 한두 가지 일에만 전념하라고 말한다. 성공으로 가는 많은 잡설은 버리고 핵심만 남겨 놓은 이 책이 나는 자기 계발서의 고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p 139


성과도 없는 일을 1년 이상 가져가기 힘든데, 개그맨 김경욱은 자그마치 4년 동안 다나카 상 연기를 했다. 5년이면 인생을 바꾸고도 남을 충분한 시간이라는 말은 진리였다. 


그가 이럴 줄 알고 시작했는지 모르지만, 4년 전 그가 선택한 다나카 상으로의 삶은 옳았다. 다나카상으로 다른 모든 일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앞으로 일본 연예계의 지명을 받을지도 모를 일이다. 



작가의 이전글 속을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