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간서치 N 전기수 May 31. 2023

사랑이 식으면 로맨스 소설을 써라

사랑의 처방전


오빠, 요즘 무슨 좋은 일 있어? 요즘 왜 나보고 웃어줘?

아내가 물었습니다. 


그랬습니다. 저는 요즘 유독 아내 보고 잘 웃었습니다. 아내 말에 왜 그런지 생각해 봤습니다. 


그래? 내가 요즘 그랬나. 가만히 있어보자, 내가 왜 요즘 아내 보고 실실 웃었지? 

샤워하다가 문득 떠오른 생각이 있습니다. 


바로 로맨스 소설


제가 요즘 가끔 쓰는 드라마 형식의 로맨스 소설 때문이 아닌가 했습니다. 


잘 알려져듯이, 우리의 뇌는 단순합니다.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현실인 줄 착각합니다.


자기 계발서에 자주 등장하는 개념 중에 망상활성계가 있습니다.


자신이 갈망하는 바를 종이에 쓰고, 입으로 되뇌면 망상활성계 기능이 활발해져 평소 같으면 그냥 스쳐 지나갈 기회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여러분이 상상으로 사랑 이야기를 쓰면, 뇌는 여러분 마음에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킬 겁니다.

만일 연인과 배우자와 권태기를 느낀다면 러브 스토리를 한 번 써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누가 내게 자기 계발서 세 권만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