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클 Jan 13. 2021

오늘 0시 기준...

클래식리믹스 '600'

f600

From. 최영


2020년 12월 4일, 오늘 0시 기준 국내 발생 환자는 600명입니다. 수도권의 환자가 463명이고 비수도권은 137명입니다. 국내 신규 환자 600명은 국내에서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된 이후 세 번째로 높은 환자 발생 규모입니다. 이번 3차 유행의 중심 지역인 수도권에서 코로나19 유행이 진정되지 않고 계속 확산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도권의 거리두기 효과가 나타날 시기임에도 계속 확산세가 커지는 현상은 수도권 지역사회 감염이 그만큼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엄중한 위기상황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은 국민들과 함께하는 생활방역 실천이 핵심이기에 네 가지 핵심적인 생활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첫째, 당분간 모든 모임과 행사는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식사가 수반되는 모임은 감염 위험도가 높으므로 꼭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밀폐된 시설, 많은 사람들이 밀집하는 시설, 밀접한 접촉이 일어나는 시설은 이용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식사나 운동, 사우나 등과 같이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시설은 반드시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의심증상이 있으면 신속히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환자에 대한 낙인과 배제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증상 있는 환자가 신속히 검사를 받고 이를 통해 조기에 감염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환자에 대한 차별과 배제의 시선은 거두어야 합니다. 사회적 연대와 공동체 정신을 통해서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주말을 맞이하여 각종 종교활동과 약속, 모임 등은 최소화하거나 취소해 주실 것을 재차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00' (뮤지션·DJ 최영)



뮤지션 · DJ 최영 Yeong Die 

이상하고 아름다운 것, 우스꽝스럽고도 씁쓸한 것, 무섭지만 끝까지 보고 싶은 것을 만든다. 서울과 호주에서 〈PIZZAPI〉(2018), 〈Threshold Value〉(2020) 각각 두 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했으며, 2019 VANS 뮤지션 원티드 한국 Top 5 선정, BUDXBEATS와 AVYSS MAGAZINE 등의 매체에 소개되었다. 이외에도 문화비축기지, 일민 미술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의 미술관 베뉴에서 뮤지션, DJ, 사운드 아티스트이자 기획자로서 물질과 비물질을 넘나드는 다양한 작업물을 선보이고 있다. 2020년에는 코로나 세대를 위한 온라인 프로젝트 [Quarantine Etudes],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 [CENTERS]의 총괄 디렉터를 맡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극장이 그리운 당신에게 언택트, 산토리 홀 방문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