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휘루 김신영 Jul 26. 2023

나의 노래

김신영 시인

 <나의 노래>

             

많은 말들이 제 속에서 꿈을 꾸었죠

꿈에서라도 다시 태어나길 기대하면서 

태어나 이루어질 일에 부풀기도 하고...


그대 어느 한순간도 꿈꾸길 원하지 않았죠

꿈을 꾸어선 안 된다고 그대는 말했죠

그대의 입술만 바라보는 나는 때로 幸福했는지도 몰라요,


요술할멈이 만들어준 궁전의 公主처럼 

나는 잠이 달콤했는지도 몰라요

王子님 같은 그대의 키스가 아름다웠는지도 몰라요

사랑하는 이여 나는 인형이 아닙니다


더 이상 사랑하는 그대 키스로 내 잠을 깨지는, 

깨지는 정말로 않겠습니다

그대 임금님처럼 하느님처럼 내게 오는 것도 

이제는 더 바라지 않겠습니다


나에게 속살거리는 그대의 말은 모두 임금님처럼 

하느님처럼 하는 말뿐


나는 노래하고 싶어, 나의 노래

그대의 악대가 되어 춤을 추고 기뻐 웃지는 

이제는 정말 않겠어요


요술할멈이 없어도 마술을 부릴 수 있고

그대 王子님 없어도 잠을 깰 수 있어요


이제 궁전으로 다시는

가지 않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민과 소망/김주연 해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