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든터 Sep 21. 2024

공샘두줄[행복한 삶]

우리는 같은 말을 하며 싸웁니다

나는 "내 말이 맞다"며

너는 "내 말이 맞다"며


 -"같은 말"로 싸웁니다.<속상한 孔샘두줄>


사람들이 싸우는 이유는 서로 같은 말을 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아는 두 사람이 싸웁니다.

한 사람은 "내가 옳다"합니다.

그런데 또 다른 한 사람도 "내가 옳다"합니다.

둘 다 자기가 옳다고 같은 말을 하는데 싸웁니다.

답답해 죽겠습니다.


제가 아는 두 세력이 싸웁니다.

한 세력은 "저쪽이 잘못한 거"랍니다.

한 세력은 "저쪽이 잘못한 거"랍니다.


둘 다 상대가 틀렸다고 같은 말을 하며 싸웁니다.

답답해서 죽겠습니다.


이왕 같은 말을 할 거라면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네가 옳다"  "네가 옳다"

"저쪽이 잘 했다" "저쪽이 잘 했다"


서로 상대의 옳은 것과 잘 한 걸 찾아주면 안될까요?

작가의 이전글 공샘두줄 [생활 유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