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테이블 웨이팅 순위를 석권한 피자집

부산 이재모피자

by 피터

요즘 어디를 둘러보아도 잘되는 곳들은 더 잘되는 현상을 많이 보는데요.


일상에서 먹고 마시는 영역인 F&B 시장은 그러한 흐름이 더 뚜렷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더 극대화된 측면이 있습니다. SNS에서 언급되고 검색이 돼야 사람들이 찾아가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각 도시를 대표하는 맛집들이 있지만 오늘은 부산의 대표적인 피자 가게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이재모 피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이재모 피자는 부산의 원도심은 광복로에서 1992년에 시작한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향토 피자 가게인데요. 법인명은 (주)에프지케이입니다. 이재모 피자의 김익태 대표는 원래 대전 출생입니다. 3살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게 되면서 어머니의 손에 자랐다고 하는데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에 어린 시절에는 방황도 많이 하고, 원망도 많이 하던 시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재모피자 남포동 본점 주변


성인이 되어 제대 후 취업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지인의 소개로 부산 광복동의 호프집에서 일을 하게 되는데요. 그때 그 호프집이 장사가 잘 돼서 매출이 많이 성장했고 몇 년 후에는 그 맥주집을 인수해서 운영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게 독이었을까요? 꽤나 젊은 시절에 큰돈을 만지게 되면서 술을 가까이하고 무질서한 생활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러던 즈음 어머님께서 암 진단을 받으시고 스스로의 삶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가지게 됩니다. 자신이 어릴 적 그렇게 원망하던 아버지의 모습이 보인 건 아닌 지? 반성하며 크게 마음을 다잡게 됩니다. 이후, 호프집을 처분하고 가족들과 같이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다가 피자 가게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재모피자 서면점


그리고 이재모 피자라는 상호는 바로 김익태 대표의 어머님의 성함을 딴 것이라고 하는데요. 어떠한 각오로 새롭게 사업을 시작했을지를 추정해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후 여러 가지 연구들 끝에 특유의 쫀득하고 식감이 좋은 치즈 크러스트 피자가게를 운영하게 되는데요. 이러던 가게가 외형을 키워 나가게 되는 게 바로 코로나 시기입니다. 코시국에 사람들이 국내 곳곳을 돌아다니며 맛집을 찾고 각 도시의 숨은 브랜드들이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이재모 피자는 부산의 대표 맛집으로 유튜버를 비롯한 인플루언서들에게 소개가 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됩니다.


이재모 치즈크러스트 피자


특히 이재모피자는 임실치즈를 활용한 피자 치즈 자체가 담백하고 부드러운 특유의 식감이 있고, 바삭한 도우와 한국식 토핑이라고 칭할 수 있는 재료들이 방문객들의 입맛을 끌었는데요. 그 이후 웨이팅 맛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이러한 폭발적인 관심에 대응하기 위해 광복로 본점 외에 2022년 6월에는 서면점이 2023년 9월에는 부산역점이 그리고 2024년 4월에는 제주점이 오픈을 하면서 현재는 총 9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주점의 경우 지역발전과 매장 운영 수익의 일부를 저소득 가정에 지워하기 위한 공익적 목적도 가지고 있는데요.


김익태 대표가 독실한 크리스천이고 피자 가게 운영에 있어서도 꾸준히 선행을 하는 등 이러한 정신들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매장이 주일인 매주 일요일에는 휴무이기도 하고요. 며칠 전 웨이팅 관리 앱인 캐치테이블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부산 지역의 웨이팅 맛집 순위를 보면 1~5위까지를 전부 이재모피자 매장들이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재모피자 광복배달포장점, 키오스크를 통해 편리한 주문이 가능


본점 주변에 포장배달 매장 형태로 출점하는 전략


1위는 이재모피자 광복로 본점으로 일 평균 웨이팅이 2,218명이라고 하고요. 2위는 이재모피자 부산역점으로 일 평균 웨이팅이 1,925명이 된다고 합니다. 피자 가게 하나에 하루에 이렇게 많은 웨이팅이 붙는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죠. 2024년 기준으로 연매출도 330억에 육박할 만큼 최근 몇 년 간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대표님이 독실한 신앙심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만큼 대전의 성심당 같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금년 3월에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 약 1,000평 규모의 이재모 피자 강서점이 착공에 들어간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이 매장은 건물만 2개 동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플래그쉽 매장 형태로 피자 매장과 물류센터, 직원 교육시설을 포함한 랜드마크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가 더 재미있게 기대되는 브랜드입니다.




https://www.youtube.com/live/2WOkkdeNCko?si=u9twSlke6cfWIe2B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늦어도 괜찮아, 무언가 계속하고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