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un Jun 17. 2024

프로젝트를 대여합니다! <Project Rent>

좋은 콘텐츠를 가진 브랜드를 소개하는 오프라인 콘텐츠 컨셉 매거진

©Project Rent

뚝섬역 인근, 한적한 주택과 특색 있는 작은 상점들이 모인 서울숲길에 위치한 붉은 벽돌 건물에서 알파벳 ‘R’이 은은하게 불을 밝히고 있다. 한편, 산세리프체로 간결하게 적힌 R이 가리키는 작은 공간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붉은색 계열의 물건으로 가득 차 있었다. 도대체 이 조용한 거리에 특유의 심플함과 낯선 콘텐츠로 시선을 사로잡는 공간의 정체는 무엇일까?

©Project Rent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의 이목을 끈 공간의 정확한 명칭은 ‘프로젝트 렌트 Project Rent’. 붉은 벽돌 위의 R은 Rent의 앞 글자를 따왔다.

©Project Rent

프로젝트 렌트는 브랜드 컨설팅 기업 필라멘트앤코가 “좋은 콘텐츠를 가진 다양한 개인이나 소규모 브랜드를 보여주고 이야기하고 생각을 공유하기 위한 오프라인 콘텐츠 컨셉 매거진으로서 기획된 실험적인 오프라인 팝업 대여 공간"이다.

©Project Rent

다소 장황한 설명이지만, 지금까지 프로젝트 렌트에서 선보인 콘텐츠를 살펴보면 이곳이 어떤 곳인지 직관적으로 이해된다.

평양슈퍼마케트 시즌2 ©Project Rent

에디터가 공간을 방문했을 당시 진행되고 있던 프로젝트는 ‘평양슈퍼마케트 시즌2’. 공간을 가득 채운 정체를 알 수 없었던 붉은색 계열의 물건은 본 기획의 전시 상품이었다.

평양슈퍼마케트 시즌2 ©Project Rent

‘평양슈퍼마케트'는 “남북 개방 시 우리와 함께 커피를 마시며, 쇼핑을 하고, 문화를 즐기는 북한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보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로서, 오는 4월 7일까지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영국에서 온 Made In 조선 : 북한 그래픽 디자인> 전시의 아트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토리지북앤필름 팝업 스토어 ©Project Rent

2018년 7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는 한국 독립출판신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의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해방촌 언덕에 위치해 쉽게 스토리지북앤필름을 찾지 못했던 많은 이들이 성수동 분점을 찾아 독립출판물을 보며 여름을 보냈다.

컨템포러리 아트 루르 프리뷰 ©Project Rent

한편, 2018년 10월 3일부터 10월 17일까지는 독일의 저명한 아트페어 ‘컨템포러리 아트 루르 Comtempory Art Ruhr’의 K-art 섹션에 참가하는 한국 작가의 프리뷰 전시가 대여됐다. 프로젝트에는 김병관, 안웅철, 양문모, 유용선, 오정택, 정보영, 조소희, 하지훈, 하태임 작가가 참여했다.

COFFEE WEEKEND ©Project Rent
r.about X 오키로미터북스토어 팝업 스토어 ©Project Rent

이 외에도,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페들의 커피를 소개하는 ‘커피 위켄드’ 행사, 동네 서점 ‘오키로미터북스’와 한남동 커피힙스터 ‘아러바우트 r.about’의 팝업 스토어를 소개하며 작은 브랜드의 가치를 전했다.

여섯 번째 프로젝트 ‘우보농장' 포스터 ©Project Rent

오는 3월 11일까지는 여섯 번째 프로젝트로 ‘우보농장'과 함께 우리의 전통 벼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처럼 프로젝트 렌트는 매번 확연히 다른 기획과 개성있는 브랜드를 소개하며 그다음을 궁금하게 한다. ‘오프라인 콘텐츠 컨셉 매거진’이라는 그 자체로 인상적인 컨셉의 공간이 렌트하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이야기에 계속해서 귀 기울여보자.

©Project Rent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길 43

운영 시간 |  10:00~18:00(일요일 휴무)

SNS | https://www.instagram.com/project_rent/

참고 | https://www.instagram.com/project_rent/

매거진의 이전글 전시관이 된 작품 수장고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개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