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1997 임창정, 또 다시 정상에 오르다

임창정 - 그 때 또 다시

by BeyondNietzsche

과거의 오늘 음악계에선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뮤직 타임리프(Time Leap- Time과 Replay의 합성어)로 1997년 오늘로 거슬러 올라가 보아요.


1997년 7월 9일


오늘은 팔방미인 가수 '임창정'이 3집 앨범의 수록곡 '그 때 또 다시'로 가요톱텐 1위를 차지한 날입니다. 그는 이후로 5주 연속 1위를 해서 골든컵을 수상하기도 하죠. 원래 이 곡은 작곡가 '김형석'이 솔리드를 염두해 두고 만들었다가 우연히 노래방 옆방에서 노래를 하던 그의 목소리에 반해 임창정에게 주었다 하지요. 김형석의 피아노 반주로 노래부르는 전성기의 임창정의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9Jr9r-B1gQs

임창정 - 그 때 또 다시


워낙 '그 때 또 다시' 의 임팩트가 컸던 시절이라 그는 하반기 같은 앨범에 실렸던 '결혼해줘' 로 다시 한 번 거뜬히 골든컵을 수상해 가수로서 최고의 한 해를 보내게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uDX5PQyHzE

임창정 - 결혼해 줘


혹시 감지하셨나요? 전성기 때 임창정의 노래는 다른 가수의 노래들에 비해 1절과 2절 사이 간주가 엄청 짧아요. 무슨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고음 발라더로 쉽지 않을텐데 그래서 더 대단해 보이는 임창정입니다.

전성기를 훌쩍 지나 2016년 발표했던 '내가 저지른 사랑'에서는 저음에서는 살짝 허스키한 목소리가 들리기도 하지만 여전히 힘든 난이도의 고음부분을 수월하게 소화하면서 발표하자 마자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https://www.youtube.com/watch?v=L-2M_-QLs8k

임창정 - 내가 저지른 사랑


그는 영화 '비트'에서 정우성의 친구로 '색즉시공', '위대한 유산','해가 서쪽에서 뜬다면'에서 미모의 여배우 하지원, 김선아, 고소영의 남자로 출연하는 등 개성넘치는 캐릭터로 배우로서도 성공했고 최근 영화제작에도 참여하는 등 연기에 대한 달란트도 뛰어나지만 필자 개인적으로는 '가수'일 때의 임창정이 가장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워낙 히트곡도 많고 좋은 곡도 많아 한 곡만 콕 찝기가 너무 힘들어 음질 좋은 임창정의 노래 12곡을 넉넉히 준비했습니다. 비도 오고 센치해지기 딱 좋은 날 임창정의 발라드로 분위기 한 번 잡아 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3lgYOTc1nqQ

임창정 노래 12곡모음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7/8/2017 SM타운, 합동 콘서트 투어가 시작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