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태욱 Jul 29. 2021

개발자 없이 웹사이트 만들고, A/B Test 하기



회사에서 지난 1년 간, 빠른 실험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No-code 웹사이트 빌더를 꽤 자주 사용했다. 그리고 얼마 전 사내 Mar-tech 툴 웨비나가 진행되었고, 웨비나를 아티클로 재구성하는 일을 맡게 되었다. 다행히  내가 참여했던 프로젝트들이 사례로 소개되어서 글쓰기가 훨씬 수월했다. 도메인 지식이 있는 분야라면 컨텐츠 편집하고 발행하는 일도 재밌게 할 수 있구나. 를 깨달았던 프로젝트. 그래서 아래는 원문 내용 일부 발췌.



웹사이트 퍼블리싱과 A/B Test는 개발자의 도움이 꼭 필요한 일처럼 보입니다. 사실 제품의 복잡도가 높다면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정보 전달 위주의 정적인(static) 웹사이트 혹은 프로모션용 랜딩페이지는 충분히 마케터나 디자이너 혼자의 힘으로도 구축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클릭 몇 번으로 전환율 측정과 A/B Test도 가능합니다. 어떤 형태의 웹사이트가 고객의 높은 전환율을 이끌어내는지 지표 기반으로 검증해볼 수 있다는 말이지요. 그럼 지금부터 여러분을 언바운스(http://unbouncepages.com/), No-code 웹사이트 빌더의 세계로 안내할게요. :-)

(후략, 전체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매거진의 이전글 (프로덕트) 디자이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