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ymgah Jan 16. 2019

사실은 나도 불안해.

2019년 1월 16일 새벽 한시의 낑깡



두렵거나 불안한 감정을 자주 느끼지 않는다. 

걱정도 거의 하지 않는다. 

바꾸어 말하면, 그런 감정이 낯선만큼 잘 대처하지 못한다. 

한번씩, 

크게 무너져내릴 때가 있다. 

누군가가 보기에는 별 일 아닌데도.


의지할 곳이 잘 없다. 전혀 없는 것 같기도 하다.

어디에 의지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의지하는지도 잘 모르겠다. 


나의 불안함과 두려움은 어떻게 해소되는걸까? 


의지하고 싶은 사람은 있지만, 

그 전에 의문점이 앞선다. 


그 사람에게 완벽하게 솔직하지 않고 완벽하게 의지할 수 있을까?


그 사람에게 100% 솔직할 수 있을까? 에 대해 답하지 못하겠고, 

그래서 의지하지도 못하고 있다. 


나는 얼마나 솔직하게 나의 두려움에 대해 써내려갈 수 있을까. 

아직은 내가 나의 두려움을 마주하지 못했기 때문에 뭐라고 말하기 힘들다. 


두렵고 불안한 오늘이다. 

그럼에도 크게 흔들리지는 않았지만. 


오늘의 글은 사실 엉망진창이다. 

내가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 

불안정하다는 것 말고는 

어느것 하나도 명확하지 않다. 


이 생각은,

글은, 

하루만에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오늘은 일단 자고, 

내일 맑은 정신으로 다시 생각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