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yo Dong Kim Sep 17. 2017

와인상인,소믈리에,미디어,교육가의 역할은?

와인상인,소믈리에,미디어,교육가의 역활에 대한 글이 마음에 가장 들어왔습니다.

미디어,교육가 -와인에 대한 호기심 채워주는 역활
소믈리에,와인상인 - 재대로 된 와인 경험 역활 
->와인에 어떻게 접근하고 감상해야 할지 그 맥락을 알려주는것이 와인업종에 계신분들 역할이라고 말한다.  


I Think
와인21,와인오케이닷컴의 미디어의 역활 두터워지면서 소비자들의 와인에 대한 경험을 시켜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와인에 대한 잘못된 이해와 호기심을 채워주는 아주 훌륭한 역활을 해내고 그 역량이 시간이 가면서 커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 업장의 소믈리에들과 와인상인들은 여러 환경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기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구매하기 좋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소규모 수입사들이 가격대비 훌륭한 와인들을 수입해 오면서 소비자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만들어주고는 합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호기심과 정보를 전달해주는 소믈리에,와인수입사 직원의 능력향상을 위해 각 업장과 수입사에서는 교육에도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고 각종 대회를 통해 개인 역량을 늘려가는 소믈리에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교육을 토대로 색다른 판매 방법을 개발하고 연구해 내는 창의성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와인을 볼때는 우리술, 전통주도 이러한 입장에서 생각도 하는데
미디어,교육가,전통주소믈리에 양성과 다양한 전통주를 구입할수 있는 유통업체 확보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통주에 관심있는분들과 전통주연구원님들도 이러한 와인업계 사람들의 역활과 마케팅 방법에 대해 늘 관심을 가지고 긍정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벤치마케팅하는 추진력도 필요하다.


저자 - 김교동

certification

 - WSET advence (Level 3)

-  korean tradional liqueur sommelier

- Australia + course Level2

Competition career

- Court of Master sommelier finalist, advisor

- The national Korean tranditional liqueur team secondchampion

작가의 이전글 보르도 와인의 성공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