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길 조경희 Jan 10. 2023

1. 목적이 이끄는 삶

나길 인생 책 100권



나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가?


내 인생의 책 100권 중 성경 책 말고 첫 번째로 꼽은 책이에요

릭 워렌이 쓴 [목적이 이끄는 삶]은

2003년 1월 20일 1쇄를 발행하였는데

저는 2007년 2월 2일 433쇄 발행본을 보았어요

치과에 갔다가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해서 책꽂이에 꽂혀있던 책 중에 한 권으로

호기심에 들춰보았다 빠져 들어서 집에 올 때 빌려왔고

다 읽은 후 소장용으로 구입해서 가지고 있어요

그동안 4번의 이사를 했는데 그때마다 잊지 않고 챙겼던 책 중의 한 권이에요


재 삶의 목적에 대하여 삶으로 떠나는 질문이 40개 나와요

그중에 몇 개를 소개하면

Day 8 마치 내가 예수님을 위해 하듯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Day 13 하나님은 나의 전부를 원하신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Day 22 내 삶의 어떤 부분에서 예수님을 닮아가기 위해 성경의 능력을 구해야 할까?

Day 24 진리는 나를 변화시킨다. 

하나님이 성경을 통해서 이미 말씀하신 것 가운데 내가 순종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두려움은 스스로를 가둬놓는 감옥이다.

분노가 미련한 자를 죽이고 시기가 어리석은 자를 멸한다(욥 5:2)

나는 우연의 산물이 아니다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은 두려움을 내어 쫓나니(요일 4:18)


목적을 알면 우리의 삶은 단순해진다. 

목적을 알면 초점을 맞춘 삶을 살게 된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삶은 공허한 삶이다.

평범하고 단순한 삶이 풍성한 삶이다. 

또한 이러한 삶이 마음에 평화를 준다(잠 13:7)


모든 문제 뒤에는 하나님의 목적이 있다

그분은 우리의 성품을 개발시키려고 상황을 이용해 일하신다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물질이 아님을 기억하고

인생의 의미가 돈보다 훨씬 중요하다

목적을 가지고 사는 것이 참된 삶을 사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 책을 읽은 후부터 

어떤 상황에서도 분명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있고

목적이 있다는 믿음으로 참아내고 견뎌내고 이겨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내가 왜 사는가

나는 왜 이일을 하는가에 대한 답을 가지고

모든 사람이 힘들고 어려운데 이제 그만 내려놓으라는 일을

즐겁게 하고 있어요


사랑의 가장 좋은 표현은 시간이라고 해요

어떤 것의 중요한 정도는

우리가 그것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느냐로 측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의 하루 24시간 중 절반 이상을 

아이들을 양육하는 데 사용해요

그것은 제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이기도 하고

하나님이 저에게 준 사명이라고 믿기 때문이기도 해요


{삶의 목적 선언서}

             내 삶의 중심을 무엇으로 삶을 것인가?(예배)          

             나는 어떤 성품의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제자도)          

             내 삶을 어디에 기여해야 하는가?(섬김)          

             내 삶은 어떤 전달 도구가 되어야 하는가(선교)          

             내 삶의 동역자는 누구인가(교제)          


내가 하는 일이 바가지로 바닷물을 퍼내는 것 같은
작고 작은 일이라 해도
나는 한 아이를 위해 
기꺼이 내 시간과 에너지와 열정을 쏟을 것이다
-나길 생각-





작가의 이전글 기회는 오는 것인가 만드는 것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