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레인 Sep 03. 2021

더 바랄 것이 없어

영혼이 원하는일_버려야 하는것 #1

문득 알았어.

그렇게 집착했던 일로서 성공.

그것 빼고는 모두 가지고 있음을.


가장 절실했던 그것 말고는

모두 누리고 있음을.


바라지도 않았는데,

자연을 바라보는 테라스가 있는 집에서 살고 있어.


일부로 비싸고 좋다는 집들을 들여다보아도.

그냥 난 이 위치의 이 정도 크기 우리 집이 딱 좋아.

더 바랄 것이 없어.


귀여운 아들 둘.

서로 정말 다르긴 하지만

가족밖에 모르는 가정적인 우리 남편.

더 바랄 것이 없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건강한 몸, 적당한 외모.

이 정도의 나에게 감사해.


정말 그거 딱 하나였네.

세상의 인정.


나의 글과 나의 영상이.

인정을 받았으면 하는 그거.


가장 집착했던 그것 하나만 가지지 못하고 있네.





지금 누리는 행복은 모두 다 자연스러웠어.

조급하고 간절할수록 얻지 못했지.


그러니 이제 나는 내려놓으려 해.


이렇게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창조를 하는 이 시간

나는 더 바랄 것이 없어.


내가 바라던 영감 있는 삶.

최고 버전의 나로.

지금 살고 있으니.

그걸로 된 거야.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어.



*  영혼이 원하는 일 _ 버려야 하는 것 #1 : 집착

작가의 이전글 인식한다는 건 존재한다는 거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