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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최경희 May 02. 2019

골목에 스타일을 만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퇴사준비생의 타이베이 #6. 샤오치

바야흐로 라이프스타일의 시대입니다. 범람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은 모두의 일상에 스타일이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 듯합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찾기 이전에 ‘라이프스타일’의 의미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해볼 일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즉 생활양식은 말 그대로 일상을 보내는 방식입니다. 누군가의 일상을 담는 양식이기 때문에 매일을 보내기에 편안해야 하고, 동시에 매일을 풍요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타이베이의 ‘샤오치(Xiaoqi)’는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의 진의를 살린 브랜드입니다. 작은 그릇 매장으로 시작한 샤오치는 안목으로 정체성을 만들고, 정체성을 기반으로 확장하고, 더 큰 확장을 위해서는 외부 역량을 활용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탄생하고 성장하는 정석을 보여 주는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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