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운동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진 Dec 02. 2023

10/18 (수): 크로스핏 32

Coach Alisha's Bday WOD

For time: 10 min cap 


19/16 calorie row 

19 power cleans 135/95 

19/16 calorie row 

19 power cleans 185/125 

19/16 calorie row


Modify with 

14/11 cal bike 

Rxers must row 


10 min cap represents month 

19 reps represents Bday day


Push Press 5x3

Push Press for load: 20 min


==

지난 일요일, 부모님께서 5주간의 손녀/딸내미/사위 돌보기 일정을 마치시고 무사히 귀국하셨다. 공항에서 울지 않기 위해 무척이나 애를 썼다. 내 이럴 줄 알았다. 이럴 거였으면 있는 동안 싸우지 말고 잘 지냈어야지 엄마랑 뭐 때문에 그렇게 싸웠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공항에서 돌아오는 길부터 본격 육아가 시작되었다. 첫 한 달은 산후 조리사님과 함께, 다음 세 달은 시어머님과 함께, 다음 한 달은 부모님과 함께. 받을 수 있는 도움은 다 끌어모아 다섯 달을 넘겼다. 해린이도 많이 컸고 이제 독립할 때가 되었지.라고 생각은 했지만 막상 홀로서기하려니 머리가 하얘진다. 시어머니와 넷이 지내다가 셋이 되었을 때도 적적했는데 다섯에서 셋이 되니 집안이 적막하다. 


남편이 일하는 동안 혼자 애를 보는데 시간이 더디다. 이 긴 시간을 무엇 하며 보내야 할지 막막하다. 부모님이 가시고 하루 만에 체력이 바닥나 월요일, 화요일은 운동할 엄두도 못 내었고 수요일에 간신히 운동을 다녀왔다. 일주일에 한 번 가는 것도 쉽지 않겠구나 예감이 든다.


==


오늘은 나는 한 번도 본 적 없는 새벽반 코치 앨리샤의 생일 기념 운동을 했다. 10분 동안 로잉과 파워클린을 번갈아가며 하는 운동이었다. 로잉 대신 칼로리 바이크를 탔고 클린은 45파운드 들었다. 마지막 3칼로리 남기고 타임아웃 되었다.


두 번째 운동은 무게 높여가며 푸시 프레스 5라운드 하기. 45파운드로 시작해 70까지 높였지만 실패하고 65파운드로 낮춰 마무리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10/12 (목): 크로스핏 3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