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yung Mook Choi Oct 29. 2023

내가 삶을 어떻게 보고 생각하든 - 내면과 외면


내가 삶을 어떻게 보고 생각하든 세상이 나를 어떻게 보고 생각하는지가 현실일 것이다. 내가 아무리 나를 어떻게 보든 간에, 그리고 내가 세상에 어떻게 보여지고 싶든지 간에, 세상은 내 마음과 같지는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부는 현실이고 보여지는 것일 뿐 언제나 삶의 가치와 기준은 내게, 내 내면에 있다. 그것이 내가 살아가야할 이유일 것이다.


~ KM Choi


Kyung Mook Choi


2015년 10월 29일  · 













작가의 이전글 사람마다 다른 관점과 생각 - 경험과 지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