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yung Mook Choi Feb 01. 2024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는 내 자신이다. 내가 없다면 세상의 어떤 것도 의미가 없다. 세상을 인식하는 것도 내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고 그 세상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도 내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이고 나를 벗어난 어떤 존재도 나보다 더 중요하지 않다. 세상은 나를 위해 존재하기에 세상에서 느끼는 순간순간들이 나에게는 새로운 기회이고 선물이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이기에 세상에 휩쓸려 잠시 나를 잊어버렸다면 이 순간 다시 나를 찾고 연민을 느끼고 사랑해야 한다. 


~ KM Choi

Kyung Mook Choi

2013년 1월 31일  









작가의 이전글 이성과 감성에 대하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