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주점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준규 Apr 17. 2022

경금

이제 나뭇잎은 마르고 열매가 맺히는 가을의 단계!

#경금

이제 나뭇잎은 마르고 열매가 맺히는 가을의 단계!


성장은 끝나고 결실이 맺혔어요. 쓸모있는 성과를 구분하고 주워담아야 해요! 발산하는 양기는 보이지 않네요. 이제는 뚜렷한 음에너지에요.


#비견성향의_경금

자주적, 오만함, 추진력, 자존심, 고집, 원칙주의


#경금이_강한_사람들

이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시시비비를 판단하기 좋아하며, 다양성보다 전문성을 중시해요. 눈에 보이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현장을 중시하죠. 또한 완벽을 중요시하고 성과를 쫓아요. 나말고 다른 사람을 잘 믿지 못해요.

이런 성향은 위엄을 만들어내는데, 폭력적이고 강제성이 있는 위엄이라 주변인들이 힘들 수 있어요.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이것저것 요목조목 따지곤 하거든요. 그래도 준법의지도 강하고 성실해서 정의로운 모습이 있네요.


경금과 신금 모두 논리적인 것을 좋아해서 이과가 잘맞고요. 이런점에서 상황이 논리적으로 흘러가지 않으면 인정이 안돼요. 경금끼리 싸우면 답이 없을수도..? 이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은데.. 타협하는 성향을 길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경금과의_천간관계

갑목 : 봄에 태어난 갑목은 이제 자라야하는데 도끼에 치이면 안되죠.. 경금이 무서워요! 그런데 가을의 목은 달라요. 다 자란 나무는 경금으로부터 가구나 집으로 다시 태어날 기회를 얻어요.(갑경충)

을목 : 경금은 을목을 공격해도, 큰 변화가 없어요. 오히려 을목이 금기운을 띤다는점?(을경합화금)

병화 : 병화는 경금을 제련시키니(병경충) 경금이 유용해지겠네요! (능단경금)

정화 : 정화는 나를 밝혀주는 존재에요! 힘이 되네요.

토기운 : 경금은 습기가 있는 토를 좋아해요. 바짝마른 땅은 삽으로 파기 힘들잖아요? 같이 뭘하려고해도 잘 안이루어지니 답답.. (진토와 축토가 습하고, 미토와 술토는 건조해요.)

경금 : 경금은 힘이 너무 쌔요. 경금이 많으면 독이 될 수 있으니 힘을 빼주어야 해요.

신금 : 경금을 관리해주는 병화를 데려가는..(병신합화수) 전체적인 금기운을 다시판단해봐야겠어요.

임수 : 경금을 맑게 만들어주는 고마운 존재! 경금이 깨끗해져요! 정신이 맑고 철학과 종교에 관심이 많아요(금수쌍청)

계수 : 경금을 씻기에는 조금 모자란 수기운이랄까요. 약간 불편해요. 


✨최상의 조건 : 광물(경금)은 가공을 통해 사용가능한 도구 혹은 보석으로 변화시켜야해요. 가장 먼저 공장터(토기운)가 있다면 공정에 대한 계획을 시작할 수 있고, 열(화기운)이 있다면 제련하여 쓸모있게 만들고, 마지막으로 물(수기운)로 씻어 상품성을 높이면 멀리 진출할 수 있어요.


#천상삼기

갑목+무토+경금 : 세 천간이 만나면 귀격이에요. 힘이 강한 셋이 만나 서로 함부로 부딪히지 않고 에너지가 모이는 형상이네요! 연(갑목)월(무토)일(경금) 순서가 들어맞아야 최고에요. 다만 큰 성과를 위해서는 거쳐야하는 관문이 많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경경병존(庚庚)

경금의 병존은 '광역역마'로 표현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여기저기 멀리 쏘다녀야 직성이 풀려요. 한자리에 가만히 있을 수 없답니다. 전국을 돌아다니는 영업을 업으로 삼던가 자주 여행을 다녀주면 좋아요.


#굳은의지 #니꺼내꺼구분 #니편내편 #의리 #판단 #완벽 #고집 #세밀함 #정밀성


경금은 빛나는 것들을 골라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